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천원의 아침밥 참여대학 목록 리스트

by 딩도 2023. 4. 21.
반응형


천원의 아침밥 참여대학 목록 리스트 총정리

_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2023년 3월 13일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대학 41개소(총 목표 지원인원 684,867명)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_

■천원의 아침밥


‘천원의 아침밥’은 아침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에게 양질의 아침식사(쌀 또는 쌀가공식품)를 1천원**에 제공하여, 젊은 층의 아침식사 습관화와 쌀 소비문화 확산을 농식품부와 대학이 함께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21년 기준 20대 아침식사 결식률 53%, 전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수치 기록(질병관리청)

** 1인 기준 학생 1천원 + 정부 1천원 + 학교부담금(자율)/ 대학별 홍보비 300천원 이내 자율 사용

_

■천원의 아침밥 참여대학


최근 대학생들의 식비 부담이 높아지며 올해 2023년 전국 대학교의 사업 참여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대학교의 총 신청 인원 수가 당초 계획된 50만명을 크게 넘어섬에 따라 농식품부는 추가 예산을 확보하여 지원 인원수를 68만명으로 대폭 늘렸다고 합니다.

서울 / 경기 / 인천
가톨릭대
고려대
경희대(서울, 국제)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신한대
인천대
한국공학대
한국폴리텍대(화성)
화성의과학대

강원도
강원대(춘천, 삼척)
상지대
연세대(미래)
한라대

대전 / 충청도
공주대
공주교육대
선문대
순천향대
중원대
충남대

대구 / 부산 / 울산 / 경상도
경북대
경상국립대
대구가톨릭대
대구교육대
대구대
부산가톨릭대
부산대
부산외국어대
영남대
울산과학기술원
포항공과대
한국해양대

광주 / 전라도
광주과학기술원
군산대
목포대
전남과학대
전남대
전북대
전주기전대
전주대

 

_

대학생들은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반기고 있습니다.

2022년 설문조사(28개교, 5,437명) 결과,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계속됐으면 좋겠다’라는 응답자 비율이 98.7%*에 달했고 아울러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통해 ‘아침밥의 중요성을 느꼈다’라는 의견도 91.8%였습니다.

이에 농식품부는 대학별 재학생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운영을 지원하고 우수학교·서포터즈를 선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 사업 지속 희망 : (`21) 97.9% → (`22) 98.7, 아침밥 중요성 인식 : (`21) 90.1% → (`22) 91.8

** 선정 규모 : (우수학교) 장관상 1점, 농정원장상 4점, (서포터즈) 농정원장상 5점

_

농식품부 전한영 식량정책관은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취지는 아침밥을 먹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으로 쌀 소비를 늘리는 동시에 고물가 시대에 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덜어주는 데 있다.”라고 하며, “정부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지속 확대하는 등 세대별 맞춤형 쌀 소비문화 형성을 다각적으로 지원하여, 쌀 소비 확대를 통한 쌀 수급 균형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