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

로또 미수령 당첨금 (로또 당첨 후 1년 지나고 안찾아가면 어떻게 되나요?)

by 딩도 2023. 5. 1.
반응형


로또 미수령 당첨금

로또 당첨 후 1년 지나고 안 찾아가면 어떻게 되나요?

_

많이들 인생역전을 꿈꾸고 구매하는 로또는 정말 낮은 확률이지만 당첨만 된다면 기분이 너무 좋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저는 로또가 당첨되면 빠른 시일 내에 바꿀 것 같지만 실제로 로또 미수령 당첨금도 엄청 생긴다고 하는데 만약 로또 당첨 후 1년 지나고 안 찾아가면 어떻게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_

■로또 미수령 당첨금


복권에 당첨되고도 당첨 사실을 몰라 당첨금을 찾아가지 못한 경우가 지난 5년 동안 수백억에서 수천억에 달한다고 동행복권 측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뉴스에 로또 미수령만 검색하셔도 정말 다양한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 기간은 추첨 일부터 1년인데 이 1년 사이에 복권에 당첨됐지만 해당 복권의 추첨 날짜부터 1년 동안 당첨금을 찾아가지 않아 지급기한이 만료한 금액이 바로 로또 미수령 당첨금이라고 합니다.

로또는 1등, 2등, 3등, 4등, 5등으로 당첨금이 지급되는데 모든 등수가 당첨금 1년이 지나면 유효기간이 지나서 로또를 바꿀수 없다고 합니다.

로또를 구매하면 당첨 여부 결과가 가장 궁금할 텐데 왜 미수령 당첨금이 생기는 건지 이해가 안 가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로또 미수령 당첨금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용지를 분실하거나 당첨 사실을 잊어버리는 경우라고 합니다.

세탁기에 용지가 들어있는 옷을 넣고 세탁을 했거나 당첨 사실을 알았더라도 용지를 분실할 경우 미수령 당첨금이 발생하게 되는데 직접 구입했거나 선물 받은 복권을 아무 데나 방치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이런 경우 당첨 사실 확인이 어려워지게 된다고 합니다.

과거에 구입한 복권이 책상 서랍, 지갑, 안 입는 옷 주머니 등에서 방치되고 있다면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_

■로또 당첨금 1년 지나면


그렇다면 로또 당첨금 지급기한이 지난 경우 이 당첨금은 어디로 가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해진 기간인 1년 안에 당첨금을 찾아가지 못한다면 로또 미수령 당첨금은 전액 복권기금으로 귀속되어 다양한 공익사업으로 이용됩니다.

전체 복권기금의 약 35%는 과학시술 진흥기금, 중소기업 창업 및 진흥기금 등 10개의 법정배분기관에 배분되고 있습니다.

그 외 복권기금의 65%는 공익사업에 사용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임대주택 건설, 저소득층 주거안정지원 등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 사업 등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외 복권기금의 사업활동을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동행복권 홈페이지 또는 복권위원회 홈페이지의 기금사업안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_

마지막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는 로또에 당첨되고도 구매 사실을 잊거나 혹은 분실하는 경우가 이렇게 실제로 종종 발상하는데 이를 대비하여 복권은 가급적 추첨일 이후 바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또 추첨 방송을 시청, 동행복권 홈페이지, 로또 용지에 인쇄되어 있는 QR코드 스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복권 추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또는 항상 본인이 확인할 수 있는 곳에 두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데 자주 사용하는 지갑 등에 복권을 보관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그리고 복권 뒷면에 서명을 해둔다면 분실 시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복권에 당첨되어도 그 사실을 확인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로또 당첨의 행운을 잘 받아갈 수 있도록 올바른 습관을 들여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로또 같은 경우는 4등, 5등의 경우 로또 판매점에서 직접 복권 미수령 당첨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등, 3등에 당첨되었을 때는 당첨 복권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농협은행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만약 온라인으로 복권을 구매했다면 추첨일 기준 익일 오전 6시부터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됩니다.

 

<로또 1등 당첨자 행동요령> 로또 1등 당첨 후기 (로또 1등 당첨금 수령방법)

로또 1등 당첨 행동요령 로또 1등 당첨자 후기 로또 1등 당첨금 수령방법 사람은 누구나 로또1등의 당첨을 꿈꾼다. 만약 로또 1등을 당첨 됬을때 해야할점, 로또 1등 당첨시 수령방법을 설명 하겠

dingdo.tistory.com

(로또 1등 당첨금 수령과정 안내 포스팅)

복권의 1등에 당첨되었을 때는 농협은행 본점에서만 미수령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