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신청방법

by 딩도 2023. 5. 4.
반응형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총정리

_

카카오뱅크에서는 여러가지 대출 금융상품이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오늘은 막 사업을 시작한 사장님도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신청이 가능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에 대해서 소개드릴까 합니다.

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을 소개드리자면 1금융권이라 안전하고 금리도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업자번호를 몰라도 복잡한 서류제출 없어도 사장님이 받을 수 있는 최대한도와 최저 금리를 알려주고 또한, 언제든 돈을 갚아도 수수료가 없으며 간편하게 빌리고 바로바로 갚아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_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먼저 카카오뱅카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기업자금] 개인사업자 신용대출[가계자금] 햇살론15로 나뉘게 됩니다.

가입대상
사업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공동사업자의 경우 주대표만 신청가능)

[기업자금]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사업자등록 후 영업중인 개인사업자

[가계자금] 햇살론15: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사업기간 3개월 이상의 개인사업자(국민행복기금 보증부 정책 고금리 대안상품)
※ 사업자등록 상태가 휴폐업이 아닌 경우
※ 연소득은 소득금액증명원상 최근 연소득을 기준으로 산출(사업자등록증명원 상 개업연도 이후의 소득만 인정)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중이거나 확정된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하거나 확정된 사실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햇살론15)
※ 개인사업자 대출 취급 금지 업종이 아닌 경우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아래 업종은 대출 불가
① 기타 오락용품 제조업
② 일반 유흥 주점업, 무도 유흥 주점업
③ 경주장 및 동물 경기장 운영업, 기타 사행시설 관리 및 운영업
④ 전자 게임장 운영업
⑤ 무도장 운영업
⑥ 정치 단체
⑦ 마사지업, 체형 등 기타 신체 관리 서비스업
⑧ 기타 금융 지원 서비스업
⑨ 여신 금융업
⑩ 주거용 건물 개발 및 공급업
⑪ 주거용 건물 임대업

 

_

대출한도

[기업자금]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최대 1억원

[가계자금] 햇살론15: 최대 700만원(특례보증 대상자는 최대 2,000만원)
※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

※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원 이상

_

대출기간
[기업자금]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만기일시상환(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 원금균등분할상환(1년 거치 4년 분할상환)

[가계자금] 햇살론15: 원리금균등분할상환(3년 또는 5년)

_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합니다.

원금 균등 분할상환: 대출금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금과 이자를 매월 납부합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합니다.

_

고객부담 비용
5천만원 초과 대출 신청시 인지세 부담
※ 대출거래 계약 체결시 대출금액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으로 7만원(대출금액 5천만원 초과) 또는 15만원(대출금액 1억원 초과)이 발생하며, 이 중 고객은 50%를 부담

_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_

증빙서류
[공통]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국세청 홈택스)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 납세증명원, 매출자료(카드매출액,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 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비밀번호 입력시 자동 제출이 가능

_

신청가능 시간
365일 가능(06시부터 23시까지)

단, 서류제출 시 연계기관의 운영 중단 시간에는 진행과정이 지연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운영시간 08~22시)

_

대출금리
※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단, 햇살론15의 대출금리 = 은행이율 + 보증료율)

※ 기준금리는 금융채3개월 또는 금융채1년 중 선택 가능
- 금융채3개월을 선택한 경우, 매 3개월마다 해당 시점의 금융채3개월 금리에 연동하여 대출금리가 변동되며, 금융채1년을 선택한 경우에는 매 1년을 주기로 변동
- 만기가 된 경우에도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는 변경

※ 가산금리는 대출 신규 및 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대출기간 중이더라도 금리인하요구에 의한 실행 시에는 대출금리를 다시 산정하여 적용

※ 햇살론15는 고정금리 상품으로 대출 만기일까지 대출 금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대출기간 중 성실상환(1년간 누적 연체일수 30일 이하)으로 인정되는 경우, 매년 대출금리가 다음과 같이 인하
- 3년 상환 약정 : 1년 마다 연 3.0%p 인하
- 5년 상환 약정 : 1년 마다 연 1.5%p 인하

 

_

유의사항
· 일반금융소비자는 은행으로부터 해당 금융상품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대출 연체 시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 신청 시, 고객님의 신용정보 조회 이력이 신용정보회사에 제공되며,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심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을 받게되면 고객님의 부채수준 및 신용상태에 따라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연소득이 신고되지 않은 개인사업자도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내부 심사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한도가 산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대출 만기 경과 후 미상환 시, 대출잔액에 대해 연체기간별 연체금리가 적용되며, 연체로 인한 신용정보관리대상자 등록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선택한 경우, 대출 기간은 1년 이며 대출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매년 만기 전에 앱을 통한 연장이 필요합니다. 연장 신청 시, 해당 시점의 사업영위 여부, 신용상태, 소득정보 등을 다시 확인합니다.

· 개인의 신상 및 신용도에 따른 기한연장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를 상환해야 될 수 있고, 기간연장이 거절되는 경우 대출잔액 및 발생한 이자 전부를 상환하셔야 됩니다.

· 대출 심사 시 [가계자금] 햇살론15, [기업자금]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중 가능한 상품으로 한도 및 금리를 안내드리며 최종적으로 체결하는 가계 또는 기업자금 약관에 대한 동의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대출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_

자주 묻는 질문
Q. 사업은 하고 있지만 사업자등록증은 없어요. 대출신청이 가능할까요?
휴폐업 상태가 아닌 홈택스(국세청)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분들만 대출 신청이 가능

Q 법인 사업자도 대출이 가능한가요?
개인사업자번호가 있는 개인사업자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인 대표자의 경우는 급여소득자로 판단하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또는 신용대출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Q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어떤 개인사업자 번호를 입력해야 하나요?
신용대출은 개인사업자 번호 입력 없이, 간편인증서를 통하여 대출 신청이 가능한 사업자 번호를 조회해 드립니다.

단, 최대한도와 최저금리를 받기 위하여, 가급적 개업일자가 가장 오래되었거나 소득이 제일 많이 발생한 사업장을 선택하여 한도조회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_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