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송파성년출발지원금 신청 및 사용처 (송파구 청년지원금)

by 딩도 2023. 5. 14.
반응형


송파성년출발지원금 신청 및 사용처

송파구 청년지원금 신청 및 사용처

_

서울특별시 송파구는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2004년생 구 청년들을 응원하고자 성년출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는데 이에 자세한 설명드리겠습니다.

_

■송파성년출발지원금 신청


송파구 인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66만여 명으로 그 중 청년 인구는 서울시 2위인 19만명에 달합니다.

송파구는 '젊은 도시'로서 미래 주역인 청년들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송파 청년네트워크 운영 ▲청년 창업도전프로젝트 ▲청년축제 '티키타카' 등 다양한 청년 맞춤형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송파성년출발지원금은 송파구의 대표적인 청년사업이며 송파구는 2021년부터 2년에 걸쳐 총 8967명의 청년들에게 송파사랑상품권 17억9000만원을 지급했습니다.

올해는 성년의 날 당일 '스무살, 한 걸음 더 힘찬 도약'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성년축하카드를 지원대상자 전원에게 전달하고 송파성년출발지원금 신청을 안내합니다.
*이번 지원 규모는 5400명으로 작년 대비 10% 가량 증가

송파성년출발지원금 지급요건은 송파구민 중 올해 성년을 맞는 2004년생(생일 미도래자 포함)으로, 2022년 4월30일 이전부터 지급 시까지 송파구에 1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을 하고 거주 중이어야 합니다.

송파성년출발지원금 신청 및 접수기간은 성년의 날인 2023년 5월 15일부터 7월14일까지입니다.

송파구청 누리집(www.songpa.go.kr)에서 회원가입 후 ‘성년출발지원금’ 메뉴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되고 별도 제출 서류는 없습니다.

송파구는 지원요건 충족을 확인해 선정자에게 1인당 송파사랑상품권(모바일 지역화폐) 20만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사회로 첫발을 내딛는 스무 살 성년이 됨을 축하하며, 우리 청년들이 뜨거운 열정으로 더 나은 미래를 펼치고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기타 궁금한 점은 송파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및 송파구청 경제진흥과(02-2147-4910)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_

■송파성년출발지원금 사용처


앞서드린 설명처럼 송파성년출발지원금 지급방식은 송파사랑상품권으로 지금되니 송파구 내 송파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타자치구 사용불가)

*다만 아래 가맹점에서는 사용 불가
-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 및 사행업종, 대기업계열 영화관

- 연매출액 10억원 초과하는 일반교과, 외국어 등 입시학원

-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직영점
※ Z-MAP(지맵) App 다운로드 실행 후 "지역사랑ON" 체크 후 사용처 확인 가능

송파사랑상품권 사용기한
지원금 사용 유효기간은 2023년 11월 30일까지이며 이후에는 사용이 불가하고 미사용 잔액은 개인에게 지급되지 않고 회수됩니다.

_

본 자료는 송파구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