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육아 우울증 테스트 (육아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by 딩도 2023. 5. 16.
반응형


육아 우울증 테스트

육아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_

엄마들이 자주 걸리는 육아 우울증은 부모나 보호자가 자신의 육아 책임으로 인해 경험하는 우울한 상태를 말합니다.

육아 우울증은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정신건강 문제로, 임신 중이나 출산 직후에도 나타날 수 있는데 이 상태는 일반적인 출산 후 슬럼프나 스트레스와는 다르며 심각한 우울, 무기력, 불안, 스트레스, 무관심, 가족과의 관계에 대한 어려움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육아 우울증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요인에는 출산 후 호르몬 수준의 변화, 수면 부족, 육아에 대한 압박, 사회적인 지원 부족, 가족 내 갈등 등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들은 부모의 정신적인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육아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_

■육아 우울증 테스트


그전에 “내가 육아 우울증이 맞나?”라고 생가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최근 ‘금쪽 같은 내새끼’ 프로그램이 유행하면서 자신도 육아 우울증 혹은 육아 번아웃인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데 테스트모아에서 총 16가지 질문에 가볍게 답해보면서 본인이 육아 우울증이 맞는지 아닌지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게 나와서 소개드리려 합니다.

문제는 총 16문제고 평균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주어진 문제에 그렇다 or 아니다로 답하면 되는 간단한 테스트입니다.

 

_

제 결과는(?)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저의 육아 우울증 테스트 결과는 1점이 나왔습니다.

현재로서는 번아웃에 빠질 위험이 없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겪을 위험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당신은 아직까지 부모 역할을 수행하고 어려운 상황에 대처할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모 역할을 훌륭히 감당하고 있으니 힘내시길 바랍니다.

라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_

만약 육아 우울증 테스트 결과 점수가 높게 나오거나 평소에 육아 우울증 의심되는 증상을 본인이 느끼고 있으면 반드시 병원이나 주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육아 우울증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를 인식하고 적절한 도움과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데 상담, 정신건강 전문가의 도움, 사회적 지원 시스템의 활용, 가족, 친구, 배우자와의 대화 등이 육아 우울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_

같이 해봐요


육아 우울증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출처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