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관광BTI 테스트 (직업 추천 테스트)

by 딩도 2023. 8. 11.
반응형


내가 만약에 관광in이라면 나는 어떤 직업일까를 알아보는 관광BTI 테스트가 있다고 하는데 재미있는 거 같아서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_

■관광BTI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평일 내내 바쁘게 달려 드디어 주말이 됐다! 주말은 어떻게 보낼까?
- "충전의 시간이 필요해!" 편안한 옷을 입고 집에서 취미생활을 즐기거나 낮잠을 자는 등 휴식을 취한다.
- "썰 풀어줄게. 당장 만나자!" 그동안 바빠서 못 만났던 친구들에게 연락해 바로 약속을 잡는다.

_

2. "선배가 근처에 있다는데 같이 놀아도 돼?” 점심을 먹다 이름만 들어본 친구의 친구에게 전화가 왔다! 식당 근처라며 함께 놀고 싶다며 합류를 원하는 상황, 어떻게 할까?
- 갑자기.? 잘 모르는 사람은 좀. 오늘은 너랑만 보낼래.
- 좋아! 나도 그 친구랑 친해지고 싶었어!

_

3. 교양 팀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초면인 사람들과 모이게 됐다. 과제 수행이 끝난 후 식사를 권하는 팀장! 어떻게 반응할까?
- 팀 과제 수행만으로도 너무 에너지를 써버렸다. 얼른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 "너무 좋아요! 오늘 꼭 많이 친해져요!” 팀원들과 친해질 생각에 들떠 메뉴를 의논한다.

_

4. "아무 생각하지 마"란 말을 들었을 때 나는?
- 정말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다.
- "아무 생각하지 말라고..? 어떻게 아무 생각도 안 하지…?” 아무 생각도 안 하는 나를 생각한다

_

5. "갑자기 인형이 너한테 말 걸면 어떨 것 같아?"라는 질문을 들으면 나는?
- "인형이 말을 어떻게 걸어?” 말도 안 되는 질문을 했다고 생각한다.
- 상황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오히려 어떻게 말을 걸었는지 정확한 상황을 묻는다.

_

6.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을 가고 있다. 그때 갑자기 난기류로 인해 비행기가 흔들리기 시작할 때 나는?
- "엄청 흔들려서 무섭네. 살짝 멀미나는 것 같아." 조금 긴장하며 안내 멘트를 듣는다.
- "이러다 비행기가 추락하면 어떡하지..?” 비행기 가 추락하면 어떻게 할지 고민해본다.

_

7. 친구가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힘들어할 때 나는?
- 관광인 홈페이지와 같은 포털 사이트를 알려주며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 "많이 힘들지?.. 그래도 다 잘 될 거야!" 라며 위로 하고 공감해준다.

_

8. 엎친데 덮친 격! 1점 차이로 자격증 시험에 떨어진 친구에게 나는?
- "다음 시험 일정이 언제야? 그때까지 틀린 부분 보완해보자." 라고 해결방법을 찾아 주고자 노력 한다.
- "다음 시험엔 잘할 수 있을 거야.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 라고 우울한 친구 마음을 헤아린다

_

9. 일주일이 지나고 친구를 다시 만났다. 자격증 공부를 잘하고 있냐고 물었더니, 포기했다고 답한다. 그런 친구에게 나는?
- "꼭 필요한 거 아니야?, 대체할 수 있는 자격증은 있어?”라고 친구의 결정에 대해 묻는다.
-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런 결정을..." 라며 포기를 결심한 친구의 마음부터 위로 해준다

_

10. 친구의 고민을 상담해주고 집으로 가는 길 내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게 된다. 집으로 돌아가서 나는?
- 나는 계획에 얽매이기 싫어! 하고 싶을 때 최선을 다 할 거야!
- 평소에 썼던 다이어리를 펴서 월별로 구체적인 계획을 정리한다.

_

11. 진로 고민을 하던 중 전문적인 내용에 대한 궁금한 점이 생겼다! 나는?
- 그 때 그때 궁금한 점을 찾아보고 해소되지 않는 부분은 컨설팅을 이용한다.
- A 부터 그까지 궁금한 점을 정리하여 1:1 컨설팅 이나 취업 박람회를 통해 해소한다.

_

12. 1:1 컨설팅을 통해 얻은 답변, 나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나는?
- “오 이런 게 있구나?” 좋은 정보를 얻어 기분이 좋 은 나는 앞으로 준비하기로 다짐한다.
- "이것부터 하고.. 그 다음엔 이거!" 해야 할 일을 날짜별로 정리하고 캘린더에 표기한다.

 

_

저의 결과는(?)
내가 관광in이라면?
여행 상품 개발자가 나왔습니다.

여행상품개발자(Travel Product Developer)는

어떤 일을 하나요?
여행사에서 관광 상품을 기획, 개발하며 고객과의 상담업무를 수행 합니다. 국내외의 항공, 육로 및 해상 교통편, 요금, 관광명소의 위치, 숙박시설 등에 관한 제반 자료를 토대로 관광 코스와 일정을 기획하고 경비를 산출하며 기획된 코스를 답사하고 문제점을 보완하여 관광 코스를 확정 짓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전화 또는 방문상담을 통하여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여행상품의 특성과 장점을 소개 하고 여행을 권유합니다. 해외여행의 경우 항공권 예약, 여권발급, 환전 등 여행에 필요한 업무를 대행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준비하나요?
여행상품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여행 관련 분야의 업무경험이 있거나 국내외 여행 경험이 많은 것이 유리하며 특별히 요구되는 학력은 없습니다. 대학에서 관광학 등 관광 관련 학과를 졸업하면 관광학의 기초이론을 비롯해 여행업, 호텔경영 등 관광산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분야를 배울 수 있습니다. 여행상품개발자는 여행 업무를 비롯해 여행지역에 대한 교통이나 지리, 숙박, 문화 등 모든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만 업무 수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회사에 취업 해도 처음부터 여행상품개발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티켓 발권과 여행안내 등의 관련 업무를 통해 일정 이상의 경력을 쌓은 후에 여 행상품개발자가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여행상품개발자가 잘 어울리는 나는?
#넘치는 기획력 #통찰력&분석력
#트렌드 민감형 #적극적인 탐구형

- 필요한 역량: 외국어(특히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서비스 마인 드, 시장 분석 능력 등

- 업무 환경: 성수기(여름 휴가철, 방학), 새로운 여행상품 개발 단 계 시 업무시간이 유동적이에요.

- 여행 관련 분야의 업무 경험, 국내외 여행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해요

- 여행을 좋아하고 여행 자체를 즐기는 사람이면 좋아요.

- 여행 지역에 대한 지리, 교통, 문화 등의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해요.

- 관련 회사에 취업해 일정 이상 경력을 쌓아야 여행상품개발자가 될 수 있어요.

잘 맞는 유형
호텔 사무원

안 맞는 유형
호텔리어-프론트 오피스

_

같이 해봐요


관광BTI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