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경북 중소기업 운영자금 신청

by 딩도 2023. 9. 3.
반응형


경북도가 2023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8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경북 중소기업 운영자금 신청 접수기간은 2023년 9월 4일부터 15일까지며 융자희망 기업은 대출 취급은행과 융자금액 등에 대해 사전 협의 후 '경상북도중소기업육성자금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기업이 소재한 시군청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융자추천 결과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서류심사 후 오는 2023년 9월 6일부터 시군으로 안내됩니다.

경북도는 융자추천이 결정된 기업이 추석 연휴 전인 오는 2023년 9월 27일까지 대출 실행이 완료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중소기업이 협력은행(14개사)을 통해 융자대출 때 경북도가 대출금리 일부(2%, 1년)를 지원하는 2차 보전 방식으로 운용됩니다.

융자한도는 매출 규모에 따라 기업당 최대 3억 원 이내로 경북 프라이드 기업, 향토뿌리기업, 경상북도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실라리안 등 도가 지정한 27종의 우대기업은 최대 5억 원까지 융자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기준과 취급은행,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와 시군 또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등의 홈페이지, 경상북도중소기업육성자금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추석자금 지원이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살펴 기업에 맞는 시책개발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_

본 설명은 경북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