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이아이 테스트 (EI 테스트)

by 딩도 2023. 11. 8.
반응형


이아이 테스트

EI 테스트

_

인싸 중의 아싸?
아싸 중의 인싸?

나의 E/I 레벨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이아이 테스트가 방구석연구소에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_

■이아이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다가온 생일! 파티를 하려는데.. 초대 할 수 있는 친구는?
- 어느 정도 친한 친구도 초대 가능
- 찐친 몇 명만 초대 가능

_

2. 오랜만에 친구와 만나 놀던 중에, 친구의 친구가 같이 놀아도 되냐고 물어보는데..?
- 당연히 되지! 오늘부터 너도 내 친구다.
- 어어..? (안돼. 절대 싫어)

_

3. 새 학기 첫날! 친한 사람이 한 명도 없는 반에서 나는
- 초면에 여기저기 말 걸었더니 어느새 주위에 사람으로 둘러 쌓여짐
- 옆자리에 앉은 친구한테 먼저 인사하면서 대화 주도한다.
- 누구한테 말 걸어야할지 눈치 본다.
- 누군가가 말 걸어 주길 기다려본다.

_

4. 다음 중 더 공감되는 말은?
- 평일에 회사(실내)였으니 주말엔 밖에 나가야한다.
- 평일에 회사(집 밖)였으니 주말엔 집에 있어야한다.

_

5. 아파서 일주일간 밖에도 못나가고 강제로 집에서 쉬어야한다.
- 이게 바로 창살 없는 감옥..?
- 합법적 약속 취소 가능ㅋ 오히려 좋아

_

6. 공부하다 보니 어느덧 저녁 8시. 지친 나에게 친구가 놀자고 한다.
- 지칠 땐 나가서 놀아야지! 가자!
- 무슨 소리야.. 힘들어 집 갈래

_

7. 약속이 없는 날. 집에서 폰할때 나는
- 집에 있어도 카톡 칼답. 카톡으로 부족할 땐 통화도 함
- 카톡 와도 흐린눈하고 내 취미 즐기기

_

8. 친구들과 다같이 밥 먹을 때 나는 주로
- 말을 하는 편
- 얘기를 듣는 편

_

9. 폭염주의인 한 여름에 롱패딩 입고 돌아다니는 사람 발견!
- "와 대박..안더운가?” 육성으로 놀란다.
- '와 대박..안더운가?' 속으로 생각한다.

 

_

제 결과는(?)
I라고 착각하는 인싸 중의 아싸 E가 나왔습니다.

E 30%인 나는
• 나보다 텐션 높은 찐 외향 인간이랑 같이 있으면 기 빨려요.

• 근데 그렇다고 내향인 사람들 사이에 있으면 내가 모든 분위 기를 다 주도해야 해서 피곤할 때도 있어요.

• 어색해서 먼저 이것저것 말하다가 내가 아무 말 안 하면 갑자 기 찾아오는 정적 타임.. 그 순간을 못 견디겠어요.

• 집에 오래 있으면 나가고 싶고 밖에 오래 있으면 집 가고 싶 어요.

• 집에 있는 게 좋아서 1인줄 알았는데 E라니. 찐 I 보면 확실히 I는 아닌 것 같다 싶다가도...

인싸 중의 아싸를 위한 도장깨기 리스트!
- 핫플레이스 혼자 가도 기죽지 않기
- 한 번밖에 안 만난 지인과 약속 잡아서 놀기
- 찐 외향인들의 텐션에 맞춰 하루 종일 놀기(기 빨리면 안됨)

잘 맞는 유형
사람 좋아하는 집순이 세미 아싸 I

안 맞는 유형
밖에서 기 빨리는 보통의 집순이 I

_

같이 해봐요


이아이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