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교육부와 행정안전부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은 각 주민센터에서 세대주(학부모)에게 취학통지서를 우편이나 인편으로 배부했던 그간의 방식은 시·공간 제약 등*으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맞벌이 가정의 우편물 수령 곤란, 코로나19로 인한 타인 방문 기피 등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세대주인 학부모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기간 동안 정부24 누리집 (www.gov.kr)에 접속하여 취학통지서를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서비스 신청·이용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전과 같이 우편이나 인편으로 취학통지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 절차]
1. 정부24 누리집 로그인(모바일앱 불가)
2. 온라인 취학통지서 검색
3. 발급신청
4. 출력
한편, 온라인·우편·인편 등으로 취학 통지를 받은 모든 학부모는 취학통지서를 지참하여 배정된 학교의 예비소집에 입학 예정 아동과 함께 참석해야 합니다.
_
본 설명은 교육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