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희망농장 인큐베이팅 (농정원 자립준비청년 농촌 정착 지원)

by 딩도 2023. 11. 26.
반응형


희망농장 인큐베이팅

농정원 자립준비청년 농촌 정착 지원

_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신지식농업인회(회장 원용덕), 농업마이스터협회(회장 강창국), 현장교수연합회(회장 박현근), 들녘경영체중앙연합회(회장 장수용) 등 4개 선도농업인단체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농업·농촌 정착 지원을 위한 ‘희망농장 인큐베이팅’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희망농장 인큐베이팅 교육은 자립준비청년을 미래농업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매월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며 신청자는 1대1 면접과 분기별로 진행되는 멘토·멘티 매칭 과정을 거쳐 국내 최고의 선도농업인에게 교육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농정원과 4개 선도농업인 단체는 지난 2022년 사업을 기획해 지난 10월부터 시범 교육을 실시했으며 공익적 목적으로 재능 기부를 원하는 선도농업인을 멘토로 모집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생으로 선발된 자립준비청년은 선도농업인의 품목별 기술과 경영노하우를 전수받는 한편, 선도농업인 농장의 일부를 받아 영농 창업을 하거나 지역 농산업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창업을 희망하면 농장 경영, 품목 기술 등과 관련된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취업을 원할 때는 영농자립수당 등을 지원받아 지역 내 농산업분야 일자리 연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_

마지막으로 전길종 농산업인재본부장은 “보호 종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농업·농촌에 성공적으로 정착해 미래농업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도농업인 교육을 비롯한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출처를 기반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