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함께학교 사이트 이용방법 (교육정책 제안방법)

by 딩도 2023. 11. 27.
반응형


함께학교 사이트 이용방법

교육정책 제안방법

_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2023년 11월 20일(월), 「함께학교」 디지털 소통 플랫폼을 개통한다고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교육부

「함께학교」 디지털 소통 플랫폼은 교육 3주체(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교육정책을 논의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공간으로 교육정책에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매주 진행되는 ‘현장 교사와 부총리가 함께 만드는 교육정책’에 이어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현장과 정책 부서 간 소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함께학교」는 인터넷·이동통신에서 ‘함께학교(https://www.togetherschool.go.kr)’로 검색·접속할 수 있으며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및 간단한 실명 인증 후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 이동통신 앱 제공 일정 : 안드로이드(2023년 11월 말), 아이오에스(IOS, 2023년 12월 말)

 

교육부는 다수의 구성원이 동의하고 지지하는 제안에 대해서는 신속하고 책임 있는 답변과 정책 반영을 통해 제안자의 정책 효능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하며 함께학교가 자생적 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국에서 선발된 365명의 현장 교사지원단을 중심으로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아울러, 이번 개통으로 교육정책 제안 기능을 우선 제공하고 2024년 2월 말까지 정보 나눔, 상담 기능 등의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UX)을 토대로 메뉴나 기능을 지속 개편하여 이용자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함께학교」 플랫폼에 토론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현장교원과의 대화에서 제안된 정책과제, 추진 상황 탑재 및 정책환류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_

마지막으로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 현장에서부터 이뤄지는 자생적 교육개혁을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깊이 있는 현장 소통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하며 “「함께학교」는 모두의 관점을 새롭게 연결하는 양방향 상시 소통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교육 3주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설명은 교육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하여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