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해외직구 세금 계산법
주류 해외직구 세금
와인 해외직구 세금
위스키 해외직구 세금
_
최근 대한민국 관세청에 따르면 술 해외직구가 급격하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2022년 주류 직구 1위는 포도주였지만 위스키의 4년 새 136배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19 이후 혼술, 홈술 등 술 문화 변화와 함께 위스키를 이용한 하이볼이 인기를 끌며 위스키 직구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외직구를 할 때 단순하게 직구 사이트에서 적힌 금액만 볼게 아니라 세금도 계산해야 하는데 이번시간에 술 해외직구 시 세금 계산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_
■술 해외직구 세금 계산
와인, 위스키와 같은 술을 직구할 때에 관세, 주세, 교육세 등 적지 않은 세금이 부과됩니다.
자가사용 목적으로 물품가격 150달러 이하 (미국은 200달러)인 1병(1ℓ 이하)은 면세, 그 외는 관세 납부 및 수입요건을 구비해야 통관이 가능합니다.
(관세청 해외직구물품 예상세액조회 방법 포스팅)
술 해외직구 세금 계산법은 어렵지 않은데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해외직구물품 예상세액조회로 가능합니다.
_
자 그럼 저도 직접 술 해외직구 세금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자가사용물품 면세기준(물품가격 미화150달러) 국가별 환산금액에 대한민국을 입력하겠습니다.
위스키를 선택하고 세율종류 선택 후 일본 엔화 6500엔을 입력하고 입력한 예상세액 추가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위스키 해외직구 세금에 대해서 쉽게 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_
여러분들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술 해외직구 세금 계산 시 유용한 팁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