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박싱데이 등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만큼 해외직구 사기도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네이버, 쿠팡, g마켓, 11번가, 위메프, 옥션 등 국내 사이트에서 사면 어떻게 사기 대처를 하겠지만 그 이외 해외직구 대행 사이트 및 해외직구 거래소에서는 해외직구 사기를 당했다면 도대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_
■해외직구 사기 대처법
해외직구 사기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 대표적인 사기유형은 결제를 하고 배송을 안 보내주는 경우, 홈페이지에 나온 사진과 전혀 다른 물품을 보낸 경우 등이 있습니다.
이런 해외직구 사기 대처법으로는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란 해외에서 신용카드로 결제 후 사기, 미배송, 환불 미이행 등 사유가 있을 경우 카드사에서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카드사별로 차지 서비스가 다를 수 있으니 위 경찰청 블로그에서 안내하는 정리된 표를 보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120일의 신청기한이 존재하고 즉시 진행 가능하게끔 이루어지니 꼭 잊지 말고 사기였다면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로 승인취소할 수 있도록 피해를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_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자료준비 방법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는 소비자의 주장을 뒷받침할 충분한 입증자료 필요합니다.
✓ 사업자와 주고받은 이메일•채팅 내역
✓ 제품 광고 화면 캡쳐본
✓ 물품 구입 내역 및 영수증
✓ 사업자의 취소 확답 자료
이렇게 필요한 자료리스트를 파악하여 승인취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잊지 말고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앞서 작성드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구체적인 내용에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_
■해외직구 사기 예방법
해외직구 하기 전 사기를 당하고 사후처리를 하는 방법보다는 사전에 예방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국제거래소비자포털에서 쇼핑사이트 신뢰도 점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이용방법 안내 포스팅)
✅지나치게 저렴한 상품 주의
✅쇼핑몰 약관, 사업자 정보 등 확인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