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립준비청년 일경험 프로그램 (삼성희망디딤돌)

by 딩도 2023. 12. 11.
반응형


자립준비청년 일경험 프로그램

삼성희망디딤돌

_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미래내일일경험사업」의 일환으로 삼성전자와 함께 자립준비청년 특화 일경험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2023년 8월 29일(화) 14시 30분,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삼성희망디딤돌 2.0’ 출범식에 참석했습니다.

‘삼성희망디딤돌 2.0’은 삼성전자가 고용노동부의 「미래내일일경험사업」에 참여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전자/정보기술(IT) 제조기술자(삼성전자), ▲반도체 정밀배관 기술자(삼성전자), 한식조리사(웰스토리), 정보기술(IT) 서비스기사(삼성SDS), 선박제조 기술자(삼성중공업) 등 5개 직무에 대해 삼성 계열사 등 주관으로 맞춤 교육과 일경험을 제공합니다.

‘삼성희망디딤돌 1.0’이 자립준비청년에게 주거 등 기반 시설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면, ‘2.0’은 경제적 자립에 필요한 취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_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자립을 위해서는 일경험 등 일자리를 통해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고용노동부는 기업과 협력하여 금년도 약 2만 명의 청년들에게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도(2024년)에는 4만 8천 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가칭청년 성장 프로젝트」를 신설하여 자립준비청년, 구직단념청년(니트) 등을 발굴하고, 노동시장에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