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KB금융그룹 소상공인 자영업자 상생지원금

by 딩도 2023. 12. 17.
반응형


KB금융그룹은 2023년 15일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에너지 비용, 임대료 등을 지원하는 총 200억원 규모의 상생지원금 세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KB금융그룹 소상공인 자영업자 상생지원금 세부계획은 지난 3월 KB금융이 금융소비자와의 고통 분담과 상생을 위해 발표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 방안 중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총 600억원 규모의 비금융 지원 방안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KB금융은 올해 2023년부터 매년 200억원씩 3년간 총 600억원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 2023년의 경우 급격한 에너지 비용 상승으로 인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에너지 비용과 월 임대료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KB금융이 소상공인연합회에 200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면 소상공인연합회는 KB금융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선정한 지원 대상자에게 상생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KB금융그룹 소상공인 자영업자 상생지원금 지원대상자는 서민금융대출을 이용하고 있거나 고금리 취약 차주로 분류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 ‘성실상환자’이며 KB국민은행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카카오톡과 SMS(문자서비스)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에 상생지원금 안내를 받은 지원대상자는 2023년 12월 18일부터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홈페이지(https://www.소상공인상생지원.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콜센터에서 상생지원금과 관련된 문의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KB금융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회복을 위해 아직 노력하고 계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이 많은데, 상생지원금이 경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