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용어 정리 (예상수입,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CTR, 노출CTR, CPC, 페이지RPM, 노출RPM)

by 딩도 2020.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딩도입니다.
오늘은 많은사람들이 티스토리블로그같은 블로그 수익창출을 위해 사용하는 [구글 애드센스] !!!
그 용어에 대해 자세하면서 간단하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_

[예상수입]은 말그대로 구글애드센스에서 지급받을 수입의 예상치 입니다. 예상수입과 실제 수입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부정클릭이라던지 무효클릭을 제외한 금액을 지급을 해 줍니다.
(부정클릭? 무효클릭? 이뭔지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에 있습니다.)



[페이지뷰]애드센스 광고가 삽입된 페이지를 방문자들이 몇 페이지나 보았는가를 나타내 준다.


[노출수]게시글에 게시된 광고의 노출수를 나타내 준다.
예를 들어 한명의 방문자가 1개 포스트를 보면 그 포스트에 4개의 광고가 있다면 4개의 노출수가 카운트 된다.
한개의 페이지에 한개 이상의 광고는 달려 있으니 노출수가 페이지뷰보다 거의 많을 것 이다.




[클릭수]내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들이 실제로 광고를 클릭한 수.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광고 클릭에 의해서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방문자가 아무리 많아도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을
하지 않으면 수익은 발생하지 않는다.

[ 페이지CTR(클릭수/페이지뷰)]
페이지뷰당 광고 클릭 비율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뷰로 나누어주면 페이지CTR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100의 페이지뷰 당 클릭수가 1 이라면 페이지CTR이 1%입니다.




[ 노출CTR(클릭수/노출수)]
광고클릭수를 광고노출수로 나누어주면 노출CTR이 나온다.
즉 광고노출수 당 광고클릭수 비율입니다. 노출CTR이 높을 수록 좋다


[CPC(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단가의 평균값.
광고마다 클릭 단가가 다른데요.
클릭단가가 높은 것에서부터 낮은것까지의 평균값.
총 수입을 클릭수로 나누어주면 CPC가 나온다




[페이지RPM]
구글애드센스에서는 페이지 노출당 수익을 알려주는데요.  페이지RPM은 페이지노출 1000회당 평균 수익을 말합니다.
즉 이 수치가 높을수록 수익율이 높다는 뜻이겠죠.


[노출RPM]
광고 노출당 수익을 말하는데요. 역시 광고노출 1000회당 평균 수익을 말합니다.
이 수치 또한 역시 높을수록 좋습니다.


_
이렇게 용어를 알아가고 구글에드센스의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하시면 수익이 점차 올라갈 것 을 기대합니다

이상 딩도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