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딩도입니다.
오늘은 많은사람들이 티스토리블로그같은 블로그 수익창출을 위해 사용하는 [구글 애드센스] !!!
그 용어에 대해 자세하면서 간단하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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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수입]은 말그대로 구글애드센스에서 지급받을 수입의 예상치 입니다. 예상수입과 실제 수입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부정클릭이라던지 무효클릭을 제외한 금액을 지급을 해 줍니다.
(부정클릭? 무효클릭? 이뭔지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에 있습니다.)
● [페이지뷰]애드센스 광고가 삽입된 페이지를 방문자들이 몇 페이지나 보았는가를 나타내 준다.
●[노출수]게시글에 게시된 광고의 노출수를 나타내 준다.
예를 들어 한명의 방문자가 1개 포스트를 보면 그 포스트에 4개의 광고가 있다면 4개의 노출수가 카운트 된다.
한개의 페이지에 한개 이상의 광고는 달려 있으니 노출수가 페이지뷰보다 거의 많을 것 이다.
●[클릭수]내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들이 실제로 광고를 클릭한 수.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광고 클릭에 의해서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방문자가 아무리 많아도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을
하지 않으면 수익은 발생하지 않는다.
●[ 페이지CTR(클릭수/페이지뷰)]
페이지뷰당 광고 클릭 비율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뷰로 나누어주면 페이지CTR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100의 페이지뷰 당 클릭수가 1 이라면 페이지CTR이 1%입니다.
●[ 노출CTR(클릭수/노출수)]
광고클릭수를 광고노출수로 나누어주면 노출CTR이 나온다.
즉 광고노출수 당 광고클릭수 비율입니다. 노출CTR이 높을 수록 좋다
●[CPC(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단가의 평균값.
광고마다 클릭 단가가 다른데요.
클릭단가가 높은 것에서부터 낮은것까지의 평균값.
총 수입을 클릭수로 나누어주면 CPC가 나온다
●[페이지RPM]
구글애드센스에서는 페이지 노출당 수익을 알려주는데요. 페이지RPM은 페이지노출 1000회당 평균 수익을 말합니다.
즉 이 수치가 높을수록 수익율이 높다는 뜻이겠죠.
● [노출RPM]
광고 노출당 수익을 말하는데요. 역시 광고노출 1000회당 평균 수익을 말합니다.
이 수치 또한 역시 높을수록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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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용어를 알아가고 구글에드센스의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하시면 수익이 점차 올라갈 것 을 기대합니다
이상 딩도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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