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년 디딤돌 통장 신청
거창군 청년 디딤돌 통장 대상자
_
거창군은 오는 2024년 1월 30일까지 '청년 디딤돌 통장사업' 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거창군 디딤돌 통장은 청년의 자산형성 지원을 통해 생활 기반을 보장하고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 거창군에서 자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매월 본인 저축액 20만원을 적립하고 거창군 지원금 20만원을 1:1로 적립하여 2년 만기 시 1천만원 정도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3년 차 시행으로 현재까지 200가구가 참여하고 있으며 청년의 지역 정착과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로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거창군 청년 디딤돌 통장 신청 대상은 35세 이상 45세 이하의 중위소득 100% 이하로 공고일 기준 거창군에 주소를 두고 2개월 이상 근로하는 청년입니다.
34세 이하 청년은 2024년 5월 중 시행 예정인 청년내일저축계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거창군, 거창청년사이 홈페이지(https://www.geochang.go.kr/cccg/Index.do)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인구교육과 청년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한편, 거창군은 민선 7기부터 지역소멸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청년 세대에 집중하여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디딤돌 통장, 경남도 최초 청년도약금 등 청년의 지역 정착을 위한 맞춤 지원책과 함께 청년의 3대 핵심인 일자리, 주거, 문화 부분 확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설명은 거창군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