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2024년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서를 2024년 1월 31일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ix)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순천시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 지원 신청자격은 순천시에 실제로 거주하는 만 18세~만 40세 미만의 3년 이하 독립경영 농업인으로 병역필(면제자 포함)인 자이며 일정 수준 이상의 소득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순천시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 지원 사업대상자 선발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천한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사업계획서, 영농능력, 실적,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공정하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선발된 청년후계농업경영인은 독립경영 1년 차는 110만원, 2년차는 100만원, 3년 차는 90만원이 매월 지급되고 독립경영예정자는 12월까지 독립경영체를 등록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영농정착지원금은 영농자금 및 일반 가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의무교육, 재해보험 가입, 전업적 영농, 경영장부 기록 등 의무 영농기간 준수 등의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순천시 관계자는 “예비 청년 농업인들이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서 등 필수 서류를 첨부하여 기한 내에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청년 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에 신청방법 및 신청서식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ix)과 순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새소식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촌자원팀(☎ 061-749-8694)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본 설명은 순천시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