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쏘카 분실물 신고 방법 및 분실물 찾는법

by 딩도 2024. 2. 22.
반응형


쏘카 분실물 신고 방법

쏘카 분실물 찾는법

_

여행을 가거나 급하게 차가 필요할 때 많은 사람들이 간단하게 차를 빌릴 수 있는 쏘카를 요즘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쏘카를 이용하다 보면 실수로 내 핸드폰이나 지갑과 같은 분실물을 두고 차를 잠그고 반납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어떻게 내 분실물을 찾을 수 있는지 상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쏘카 분실물 신고


먼저 쏘카 고객센터 안내문에 보면 분실물이 발생했을 때 다음과 같은 대처를 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쏘카를 이용하고 운행 종료 직후 다른 고객의 예약이 없다면, 앱 내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분실물을 확인하신 후에는 반드시 차량 문을 잠가주세요.

■ 분실물을 찾기 위한 스마트키 사용 방법
쏘카 앱 ▷ 우측 상단의 [메뉴] ▷ [이용내역] ▷ 최근 예약 내역 선택 ▷ [두고 내린 물건이 있나요?] ▷ [문 열기] ▷ 분실물 찾은 후 [문 잠금]

■ 다음 고객의 예약이 있는 경우
다음 고객의 예약이 있는 경우 스마트키 사용이 제한됩니다. 스마트키 사용이 안 되는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주세요.

[쏘카 고객센터 연락방법]

➡️쏘카 앱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메뉴 탭 클릭

➡️고객센터 클릭

➡️챗봇 연결하기를 눌러서 분실물 관련 상담 연결하기

※ 유의사항
2차 분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이용하셨던 쏘카존을 방문해 주세요.

다음 고객의 예약이 있을 경우 차량 문 제어 가능 시간이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_

참고로 이전 사용자의 분실물을 발견했을 때에는 다른 고객의 소지품을 발견했다면 발견하신 물품을 사진 촬영하신 다음 글로브박스 또는 트렁크에 보관 후 꼭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 유의사항
다른 고객의 소지품이 있더라도 안전하게 보관 후 차량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고객의 소지품을 들고 내리는 경우 형법 제360조에 의거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