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영화인 성향 테스트 (MOVIEBTI 테스트)

by 딩도 2024. 2. 26.
반응형


영화인 성향 테스트

MOVIEBTI 테스트

_

내가 영화 제작을 한다면 어떤 일이 어울릴지 알아볼수 있는 영화인 성향 테스트 (MOVIEBTI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영화인 성향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일생일대의 기회! 엄청난 예산을 투자받아 영화제작을 하게 되었다.
- 좋아! 이참에 능력있는 감독을 찾아서 촬영해보자.
- 일단 총괄은 내가 하고... 누구한테 도와달라고 하지?

_

2. 눈 떠보니 영화촬영장! 나는 어떤 역할일까?
-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a.k.a 촬영장 인싸
- 촬영장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뒤에서 묵묵히 지켜보는 관리자

_

3. MIST와 함께 영화를 제작하다보니 이런 별명이 생겼다!
- 촬영장의 든든한 맥가이버
- 엄청난 감각의 천재 예술인

_

4. 드디어 기다리던 영화제 MT! MIST와 함께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영화를 관람하기 시작했다.
- 주인공은 어떤 사람이지? 분석하면서 관람해야겠어.
- 이 영화는 색감이 진짜 예쁘네.. 근데 저런 장소는 어떻게 구했을끼?

_

5. MIST와의 정기 감상회! 감상회가 끝난 후 토론이 시작됐다. 당신의 의견은?
- 역시 좋은 영화를 만들려면 인물이나 서사에만 집중하면 돼.
- 솔직히 서사보다 주변을 잘 제어해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훨씬 중요해

_

6.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인생영화의 감독님에게 한 가지만 물어볼 수 있다면?
- 이 장면 구성할 때 어떤 의도로 준비하셨나요?
- 이 장면 되게 신기하던데 어떻게 찍었나요..?

_

7. 영화를 제작하다보니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 평범한 이야기라도 이렇게나 특별한 형식으로 만들 수 있다니.. 영화는 최고야!
- 멋진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기록할 수 있다니.. 영화는 최고야!

_

8. 영화는 역시...
- 인물의 내면이 제일 중요해
- 사실 그 인물도 배경과 주변 환경이 만들어 내는 거야~

_

9. 좋은 영화가 만들어지는 건 말이지!
- 서사를 통제할 수 있는 구조적 요소들이 있기 때문이야.
- 서사 구조가 훌륭하기 때문이야.

_

10. 지나가다가 MIST의 촬영 현장을 목격했다!
- 이야.저 시네장비들 대박이다 나도 써보고 싶다...
- 저걸 찍기 위해 만들어낸 이야기는 얼마나 재밌을까...? 나도 같이 해보고 싶다ㅠㅠ

_

11. 소문으로는 MIST 활동을 하면 기업/공기관과 협력 사업도 진행한다는데~~?
- 와우.비즈니스를 한다고? 헐.. 나도 직접 참여해보고 싶다!
- 헉.. 대단한데 부담스럽다 들어가면 그거 말고 다른 부서할래요..

_

12. 뭐? MIST에 들어가기만 하면 13개 대학의 중앙영화동아리와 함께 교류할 수 있다고?
- 헐.. 더 큰 프로젝트를 할 수도 있겠네... 더 많은 장비 써보고 싶다.
- 더 많은 사람들 만날 수 있겠네.. 영화이야기로 떠드는 거 재밌겠다!

 

_

저의 결과는(?)
스크린마스터가 나왔습니다.

촬영팀에 가장 어울려요!

나는야 스크린 마스터!

영화계의 INTP인 당신은 직접적인 현장 소통보다도 후방 지원에 재 능이 있는 타입입니다.

그리고 영화 속 인물을 직접 통제하고 구성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무엇보다도 영화의 구조에 관심이 많고 인물보다 그 배경이나 영화 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을 파악하는 데에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잘 맞는 유형
트리플 마스터

안 맞는 유형
유혹의 절대신

_

같이 해봐요


영화인 성향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