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성격 파일속성 테스트 (mbti 유형 전체 결과)

by 딩도 2024. 3. 9.
반응형


케이테스트라는 사이트에서 내 성격을 파일속성에 비유하면 어떨지 알아보는 ‘성격 파일속성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성격 파일속성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조별 과제 중 쉬는 타임이다. 이때 나는?
- 같이 음료 사러 갈 메이트가 있는지 물어본다.
- 조용히 자리를 뜬 후 학교 안 편의점에 가서 음료수를 사 온다.

_

2. 휴무 때, 문득 외롭다고 느낄 때 나는?
- 연락할 만한 사람이 없는지 한번 쓱 본 후 없어도 일단 나가본다.
- ‘이대로 사라져도 아무도 신경 안 쓰겠지’라는 생각이 든다.

_

3. 평소 대화할 때 나의 데시벨은?
- 낮은 편
- 높은 편

_

4. 메일함에 광고 제안 메일을 보게 되었다. 이때 나는?
- 이거 사기 아닌가 하는 생각에 회사정보를 찾아본다.
- 앞으로 자주 광고가 들어오는 달콤한 상상을 한다

_

5. 이색 카페를 가게 되었다. 이때 나는?
- 마치 내가 숲속에 요정이 된 것 같아!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셨을까..
- 깔끔하고 특색 있어서 타 지역 사람들도 찾아오겠어.

_

6. 약속 장소에 먼저 도착하게 되었다. 매장 안 음악을 들으며 드는 생각은?
- 이거 멜로디가 진짜 중독적이네.. 집 가서도 흥얼거릴 것 같아.
- 친구가 추천해 준 노래 같은데 가사가 정말 지금의 나 같네.

_

7. 약속 장소로 오는 도중 사고가 나서 약속을 갈 수 없을 것 같다고 했을 때 나는?
- 헉.. 무슨 일이야.. 보험 불렀어? 보험사는 있지?
- 헉.. 무슨 일이야.. 많이 안 다쳤어? 괜찮은 거지?

_

8. 미래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 친구에게 나는?
- 항상 열심히 하고 능력 있으니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
- 네가 노력한 만큼 꼭 해낼 거라고 난 믿어! 걱정은 넣어둬!

_

9. 이런저런 이야기하다가 솔직히 이때 좀 너에게 서운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나는?
- (정말 궁금해서 묻는) 왜?
- (덩달아 서운해서 묻는) 왜?

_

10.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 있어서 나에게 더 가까운 것은?
- 순간 모든 집중력을 모아서 기한까지 맞춰서 끝낸다.
- 미리 계획한 대로 착착 맞춰서 기한까지 끝낸다.

_

11. sns에서 너무 핫플이라고 같이 가자고 제안하는 친구에게 나는?
- 오! 좋아! 몇 시에 오픈이야? 브레이크 타임 있는지도 확인해 봐야겠어. 휴무도!
- 오! 좋아! 와 사진 진짜 맛있어 보인다. 이게 메인메뉴인가 봐. 맛있겠다 가자!

_

12. 전날 했던 등산이 무리했던 탓인지 피곤한 오늘, 이때 나는?
- 피곤해도 하루 루틴을 망칠 순 없으니 움직인다.
- ‘하루쯤이야 괜찮겠지’하고 그냥 오늘은 침대와 물아 일체 모드다.

 

_

저의 결과는(?)
낭만 있는 파일이 나왔습니다.

잘 열려요
정의로운 파일
갓벽한 파일

안 열려요
적당히 있는 파일
결론만 있는 파일

_

■성격 파일속성 테스트 mbti


ENTP 궁금한 게 많은 파일
ENTJ 갓벽한 파일
ENFP TMI 가득한 파일
ENFJ 정의로운 파일
ESTP 결론만 있는 파일
ESTJ 밥 값하는 파일
ESFP 모나지 않은 파일
ESFJ 친화력 갑인 파일

INTP 일관적인 파일
INTJ 이유가 있는 파일
INFP 낭만 있는 파일
INFJ 은밀한 파일
ISTP 적당히 있는 파일
ISTJ 매뉴얼 있는 파일
ISFP 무조건 yes 파일
ISFJ 폭신폭신한 파일
(출처: 케이테스트)

_

같이 해봐요


성격 파일속성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