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명언 성향 테스트 (모든 결과 mbti 유형 정리)

by 딩도 2024. 3. 24.
반응형


저명한 사람들의 입에서 나온 간결하고 짧은 문장으로 우리에게 교훈과 가르침을 주는 명언들!

그 중에 나를 잘 나타내주는 명언은 무엇일지 알아보는 테스트봄에서 나온 ‘명언 성향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명언 성향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나에게 말해주고 싶은 명언은?
- 오늘도 나는 나 자신을 만들어가고 있다.
- 새로운 하루는 인생의 모험이다. 열정과 에너지로 세상을 만들어 나가라.

_

2. 개운하게 세수를 하고 고개를 들자 보이는 거울 속에 나, 그 때 말해주고 싶은 명언은?
- 지금의 내가 미래의 나를 결정한다. 즐겁게 웃자.
-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이 미래를 위한 여정의 출발점이다. 마음가짐을 바꾸자.

_

3. 아침밥을 먹는데 아빠가 무척 피곤해 보였다. 아빠에게 메신저로 보내주고 싶은 명언은?
- 가족을 위해 힘든 날을 이겨내는 것은 언제나 옳은 선택입니다. 당신의 노력은 소중히 여겨집니다.
- 가족과 함께하는 아침은 사랑과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순간을 함께 나누며 행복을 느껴보세요.

_

4. 꼭 챙겨야 하는 물건을 잊어버리고 집에서 나온 당신, 그 때 말해주고 싶은 명언은?
-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것이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당신의 철저한 계획이 빈틈 없는 일상을 만들어냅니다.
- 때로는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순간에도 냉정하게 대처하고 적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_

5. 출근길에 이름 모를 꽃이 예쁘게 피어있다. 꽃을 보고 생각난 명언은?
-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는 것도 즐거움의 일부입니다. 현재의 순간을 즐기며 행복을 찾아가세요.
- 꽃이 피는 걸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세요. 미지의 세계에서 찾아낼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_

6. 옆자리에 앉는 친한 동료가 아파서 갑자기 연차를 썼다고 한다. 기프티콘과 함께 보내주고 싶은 말은?
- 많이 아프면 꼭 병원에 가봐요! 푹 쉬고 빠르게 회복하길 바랍니다.
- 괜찮아요?ㅠㅠ 얼른 나아서 아프지 않길 기도할게요!

_

7. 점심시간에 갑자기 회식을 하자는 부장님, 그 때 떠오른 명언은?
- 계획된 모임보다 갑작스럽고 자유분방한 모임이 더 즐거울 때가 있습니다.
- 뜻밖의 모임은 새로운 인연과 즐거운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_

8. 오후 일정에 차질이 생겨 오늘 내로 일을 못 끝낼 것 같다. 그 때 나에게 말해주고 싶은 명언은?
- 계획이 어긋나도, 그 순간의 도전을 받아들이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세요.
- 일정이 어긋나도 차분하게 대처하며 조절해 나가면 언제나 좋은 결과가 따릅니다.

_

9. 자주 야근하는 친구가 일이 너무 힘들다고 연락이 왔다. 친구에게 뭐라고 답장할까?
- 버티고 노력한 날들이 분명 좋은 날로 돌아올거야. 저녁 잘 챙겨먹고 조금만 힘내보자.
- 늦게까지 일하느라 정말 힘들겠다. 그만큼 열심히 하는 모습이 진짜 멋져!

_

10. 퇴근 후 저녁을 먹으러 식당에 왔는데 식당 벽에 적혀 있는 글귀가 눈에 들어온다. 글귀의 내용은?
- 나만의 특별한 식사 시간, 이 순간을 즐기자!
- 함께하는 식사는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냅니다. 대화와 웃음으로 가득한 시간을 즐기세요!

_

11. 밤늦게 야식이 먹고 싶어진 당신, 참기 위해 스스로를 다그칠 때 해주고 싶은 말은?
- 야식보다 내일의 목표가 더 중요해.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자!
- 야식을 참는 게 내일 계획과 생활패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거야.

_

12. 잠자리에 누워 하루를 마무리하며 떠오른 명언은?
- 하루 동안 일어난 일들을 되돌아보며 배운 것들을 소중히 여기세요.
- 상상 속의 세계에서 얻은 감정과 인사이트를 통해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_

저의 결과는(?)
크리스틴느 보비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될지에 대해 의문을 던져라.
그러나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결코 의문을 던지지 말라.

당신은 자기 탐구에 매우 열정적이며, 자신의 가치와 신념을 탐색하고 발전시키는 데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자기 자신을 깊이 살펴보고 내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편이죠.

강한 가치와 신념을 기반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강하며 자신에 대한 확고한 믿음도 가지고 있어요.

자신을 이해하는 것에 노력하는 만큼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데에도 노력하는 사람이에요.

잘 맞는 명언
"기운과 끈기는 모든 것을 이겨낸다."
- 벤자민 프랭클린

"재능은 게임에서 이기게 한다. 그러나 팀워크는 우승을 가져온다."
- 마이클 조던

안 맞는 명언
"나는 기쁨을 지속적인 안녕감과 내적 평화, 즉 중요한 것과 연결되어 있는 느낌 이라 정의한다."
- 오프라 윈프리

"등 뒤로 불어오는 바람, 눈앞에 빛나는 태양, 옆에서 함께 가는 친구보다 더 좋은 것은 없으리."
- 에린 더글러스 트림블

_

■명언 성향 테스트 mbti


ESTP 피터 드 브리스
ESTJ 스톰 제임슨
ESFP 오프라 윈프리
ESFJ 에린 더글러스 트림블
ENTP 진니데치
ENTJ 벤자민 프랭클린
ENFP 아이리스 머독
ENFJ 크리스틴느 보비

ISTP 세실 B. 드밀
ISTJ 수잔느 고든
ISFP 마이클 조던
ISFJ 조지 산타야나
INTP 노먼 빈센트 필
INTJ 마이클 매서
INFP 벤자민 프랭클린
INFJ 마더 테레사

_

같이 해봐요


명언 성향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