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경기도농업기술원 양봉농가 공개강좌 교육생 모집 지원

by 딩도 2024. 4. 17.
반응형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024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2024년 경기도 양봉농가 공개강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기후 변화, 개체수 감소 등 꿀벌 위기에 대한 대응책을 모색하는 목적으로 ▲꿀벌 문제와 봉군관리 ▲신규 양봉농업인 기초 ▲강군 조성을 위한 사양관리 ▲월동 대비 꿀벌 사양관리 ▲양봉산물의 생산가공 및 마케팅 전략 등 총 5과정을 8회에 걸쳐 1,500명 대상으로 경기 남부와 경기 북부로 나눠 진행한다고 합니다.

교육 대상은 양봉농업인과 경기도양봉연구회로, 세부 일정과 교육 신청은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 혹은 시군청 양봉담당 부서에 문의하면 됩니다.

 



경기도 농기원은 ‘2024년 경기도 양봉농가 공개강좌’ 교육 중 1회 차 강좌인 ‘꿀벌 문제와 봉군관리’ 교육을 진행했다습니다.

꿀벌 문제와 봉군관리 방법, 최신 주요 꿀벌 질병 소개 및 대책 등을 교육했다고 합니다.

_

성제훈 농업기술원장은 “기후 변화로 인해 꿀벌 병해충 발생이 증가하고 개체수가 감소하는 등 꿀벌 위기에 직면하였는데, 공개강좌를 통해 이러한 위기에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식물의 수정과 결실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꿀벌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경기도 양봉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경기도 홈페이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