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기관 중심 돌봄체계의 틈새를 보완하는 마을 공동체 돌봄활동에 기회소득을 지원하는 아동돌봄 기회소득!
경기도 아동돌봄 기회소득을 통해 돌봄을 받은 아동수가 지난해 12월 기준 1천 명을 넘겼다는 소식을 전했다는데 87개 마을공동체가 1,382명의 아동에게 돌봄을 제공했는데 지속가능한 돌봄 생태계를 조성하는 경기도 아동돌봄 기회소득이 2025년에도 계속된다는데 여러분들께 소개드리겠습니다.
_
경기도 아동돌봄 기회소득
경기도 아동돌봄 기회소득은 월 30시간 이상 공동체 아동돌봄 활동에 참여 시 월 20만 원의 기회소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 공동체*에서 만 12세 초등학생 이하 아동돌봄 활동을 하는 도민
*비영리 목적의 자발적 주민모임, 단체나 법인, 사회적 협동조합, 작은도서관 등 5명 이상의 공동체
- 전용면적 33㎡(10평) 이상의 돌봄 공간(권장)
- 1개월 이상의 활동 실적
[신청 기간]
매월 1일 ~ 10일(18시까지) 신청
[지원 내용]
월 30시간 이상 아동돌봄 활동 참여 시, 1인당 월 20만 원 현금 지급 (최대 5인까지)
※ 소득요건 없음
[신청 방법]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svcreqst/selectSvcReqst.do?svc_seq=874)를 통한 온라인 신청
_
경기도 아동돌봄 기회소득은 돌봄 사각지대를 마을공동체와 협력해 성공적으로 해소한 사례로 평가받으며 '2024년 하반기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로 선정된 사업이기도 합니다.
경기도는 2025년에도 아동돌봄 공동체 참여 확대를 위해 현장 컨설팅과 소통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본 설명은 경기도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