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상북도가 저출생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다자녀 가정의 주거 안정을 위해 ‘다자녀 가정 이사비 지원’ 사업을 2024년 8월 20일부터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번 사업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으로 도내 다자녀 가정이 주거지를 옮길 때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경북 다자녀 가정 이사비 지원 대상은 2024년 1월 이후 경북으로 전입했거나 도내에서 이사한 가구로 2022년 1월 이후 출생한 자녀를 포함해 2명 이상의 자녀를 둔 다자녀 가정입니다.
경북 다자녀 가정 이사비 지원액은 가구당 최대 40만원으로 500여 가구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경북 다자녀 가정 이사비 지원 신청은 2024년 8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정부24(보조금24) 홈페이지 또는 등기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 공공기관 등에서 이미 이사비 지원을 받은 가구는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
_
마지막으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다자녀 가정이 아이 키우기 좋은 경북으로 이사할 때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주거뿐만 아니라 생활, 돌봄, 의료 등 여러 분야에서 다자녀 가정을 우대하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설명은 경북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