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집은 필수인데, 요즘 전세 관련 이슈와 집을 사기 위한 집 매매 관련 내용이 어렵게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과연 이같은 이사와 관련된 법 규정은 어떻게 쉽게 알아보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는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_
Q. 곧 이사를 해야 하는데, 전세계약 등 이사와 관련한 법령만 따로 모아서 제공받을 수는 없을까요?
있습니다!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센터’(https://www.easylaw.go.kr/CSP/Main.laf)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주제에 관한 법령정보를 모아서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_
Q.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센터’와 국가법령정보센터는 어떻게 다른가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센터
필요한 주제에 관한 다양한 법령 정보를 편리하게 정리하여 제공
✅국가법령정보센터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등 각종 법령의 전체 조문을 그대로 제공
_
Q.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센터’에서는 어떤 주제의 법령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나요?
18개 분야의 260개 세부 콘텐츠에 관한 법령정보를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법을 잘 모르는 분들도 카드뉴스나 백문백답 코너도 있으니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_
Q. 출산을 앞두고 있는데, 우리 지역의 출산장려금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2024년 4월부터 각 지역의 조례에 규정된 생활 필수 정보까지 제공 중이라고 합니다.
_
Q. 한국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외국인인데 한국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생활법령이 외국어로도 제공되나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센터에서는 외국인이 한국 생활에 필요한 각종 법령 정보를 12개 나라의 언어로 번역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_
본 설명은 법제처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