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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국민연금 전자 통지 서비스 (국민연금 고지서 이메일 국민비서로 받기)

by 딩도 2024.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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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수급자 여러분들 안내문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전자(이메일·국민비서) 통지 서비스를 아시나요?

국민연금공단에서는 수급자분들께 다양한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 연금 수령액 인상 안내, 수급권 내용변경통지서 등

우편은 발송 기간이 일주일 정도 소요되지만 전자(이메일·국민비서) 통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우편보다 빠르게 안내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편물이 훼손되거나 분실될 위험이 없고 인증 후 본인만 확인할 수 있기에 개인정보 보호에도 유익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하고 우편발송에 드는 예산을 절감해 보다 유용한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국민연금 전자 통지 서비스(이메일·국민비서)는 어떻게 신청할 수 있을는지 자세한 소개드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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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이메일 고지


1. 국민연금 고객센터 1355
국민연금 고객센터 국번 없이 1355로 이메일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

2.국민연금 모바일 앱 ‘내 곁에 국민연금’
① 국민연금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진행
③ 서비스 신청 및 변경에서 전자통지 서비스를 선택

모바일 앱 ‘내 곁에 국민연금’ 로그인 후, 아래 제시된 절차에 따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네이버와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인증 등으로 로그인 필요

3.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① 국민연금 홈페이지(www.nps.or.kr) 접속하여 로그인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진행
③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를 입력 후 서비스를 체크
④ 작성완료 버튼을 누르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입력 후 서비스 신청 체크>


4. 국민연금 지사 방문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직접 방문하여 이메일 서비스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지사 방문 시에는 반드시 본인 신분증 지참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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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국민비서 고지


① 국민비서 사이트(www.ips.go.kr) 접속
② 사이트에 로그인
③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알림설정에서 수신받을 앱과 서비스를 선택
④ 설정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완료

*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카카오페이, 네이버, 토스 등 다양한 모바일 앱 중 본인이 선택한 채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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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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