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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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가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민원서류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라고 하는데 이는 은행이나 보증기관, 혹은 대출관련 등으로
문의를 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 입니다
오프라인 발급으로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세무서를 직접 방문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는
홈택스와 손택스(모바일 앱)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이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쉽게 발급하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에 하나씩 차근차근 안내드립니다
*본 포스팅 내용은
국세청 공식안내문을 기반하여 작성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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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PC)홈택스로 발급방법 안내입니다
간단하니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발급시에 민원접수 날짜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신 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면세사업자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동일하게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하신 뒤
민원증명 탭 >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탭을
클릭하시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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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손택스 앱으로도
간단하게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가능합니다.
참고로
실제과세표준과 서류상과세표준이 다른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서류를 발급받았는데 금액이 실제와 다른경우는
세무서에서 내부적으로 아직 확정을 하지 않아
반영이 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하시면 되서 그렇습니다
이 같은 경우 부가가치세를 정확한 신고기한 내에
신고를 하지 못하고 기한 후 신고를 진행했거나, 수정신고를
진행하신 경우에 많이 발생하죠 따라서 해당 서류의 정확한 확인을 해보고 싶으신 경우는 관할 세무서로 전화를 하신 뒤 본인이 알고 있는 실제 과세표준과 상이한 이유, 반영예정 여부 등을 문의하시는게 가장 정확한 방법 입니다.
*유선상, 방문 등으로 이런 사실을 알리고 사실이라고
담당 조사관이 판단할 경우 담당 조사관의 확인만으로 바로
확정이 되어 서류에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과세표준 금액을 빠라게 서류에서 확인해야 하는 경우 관할 세무서의 담당 조사관 확인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을 해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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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하시면 도움되는 포스팅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정부운영 나만의 맞춤형 지원금 찾기 보조금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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