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의식주.
그중에서도 ‘주(住)’는 단순히 몸을 쉴 수 있는 공간을 넘어 가족에게 ‘집’이라는 공간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심각한 저출생의 시대, 두 사람이 함께 신혼 생활을 꾸려갈 집을 마련하지 못해 결혼 자체를 망설이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미리내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전세를 살 수 있는 것은 물론, 최장 20년까지 같은 집에서 살 수 있는 미리내집은 신혼부부들의 주거 고민을 덜어줄 고마운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_
✅신혼부부를 위한 전세
저출생 대책 중 하나인 장기전세주택 미리내집 공급이 신혼부부들의 관심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리내집은 ‘내 집이 될 주택을 미리 마련한다’는 뜻으로, 신혼부부에게 안정적인 주거와 내 집 마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으며 지난 7~8월 제1·2차 총 627가구 입주자를 모집했고, 오는 12월 제3차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_
✅미리내집만의 다양한 장점들
미리내집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주변 시세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장기전세주택’이라는 말 그대로 최장 20년까지 거주가 가능해 주거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리내집에서 사는 동안 자녀를 출산하면 거주 기간을 연장해주고(기존 10년에서 최장 20년으로 연장), 내 집 마련 기회 등 다양한 인센티브(3자녀 이상 출산 시 해당 주택을 시세보다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매입 기회 제공)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_
서울시 미리내집 입주 신청 방법
‘미리내집’이란? ‘내 집이 될 주택을 미리 마련한다’는 뜻의 신혼부부 대상 서울시 장기전세주택을 말합니다.
[입주 신청 자격]
신혼부부 또는 예비 신혼부부.
[미리내집의 특장점]
생활과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다양한 평형을 공급. 최장 20년 거주 보장.
2자녀 이상 출산 시 할인 매수 기회 제공.
‘미리내집’ 입주자 모집 방법은 SH공사 누리집(www.i-sh.co.kr)을 통해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신혼부부 또는 공고일로부터 6개월 이내 혼인신고 예정인 예비부부이면서 부부 모두 공고일 기준 5년 이내에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_
본 설명은 서울특별시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