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인천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by 딩도 2021. 12. 4.
반응형


인천시 일상회복 지원금

인천시 재난지원금 10만원

_

인천시가 인천시민의 신속한 일상회복을 위해
약 1조 2천억 원 규모의 ‘인천시 일상회복·민생경제 지원’
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지속가능한 일상방역의 태세를 유지하는 ‘인천형 방역대책’을 바탕으로 ‘민생경제 지원대책’을 통해 경제회복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입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방법

인천광역시은 일상회복지원금을
12월 20일부터 신청접수 받습니다.

신청대상: 2021.10.31일 기준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중인 내국인.외국인
외국인은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해외동포인정거소자

지급금액: 10만원

지급방식: 인천e음카드 포인트

신청방법: 온라인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첫 주차에 한해서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 신청 방식이 적용된며 20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1·6인 시민, 21일에는 2·7인 시민만 신청하는 식

신청자는 인천e음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또는 인천e음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뒤 대상자 여부 조회, 기본정보 입력 등의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오프라인]
인천e음 회원가입과 카드 발급이 안 된 시민이라면 지원금 신청 전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하며 카드 발급까지는 통상 일주일 가량이 소요됩니다.

전자기기 활용이 어려운 고령층, 휴대폰을 다른 사람 명의로 개통한 주민 등은 12월 27일부터 주소지 인근 군·구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대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자가 신분증을 제시한 뒤 신청서를 작성·접수하면 행정청이 인천e음 신규 가입 및 포인트가 충전된 카드 발급 등의 서비스를 대행해 줄 예정

인천e음 가입 자체가 불가한 14세 미만 아동, 인천e음 활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노인 등에게는 예외적으로 현금(노인·아동수당 계좌)을 지급하거나, 부모 등 대리인이 대상자 몫 지원금까지 일괄 수령토록 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_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
인천시 일상회복 지원금은 결제 시 이용자가 충전한 인천e음 캐시 잔액보다 먼저 차감되며, e음카드 사용이 불가한 백화점·대형마트 등 일부를 제외하곤 관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는 얼마전에 받은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동일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신청기간 (소상공인, 상생 국민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총정리 (상생국민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5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링크 안내문 사용처 모음 _ 5차 재난지원금 기준이 확정 되었습니다 신청 시기

dingdo.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해당 포인트는 별도의 캐시백이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 기한은 내년 3월31일까지

시 관계자는 “미성년 세대주 등 여러 가지 예외적 상황이 있어 이의신청 제도를 적극 운영하려 한다”며 “상담이 필요한 주민들은 미추홀 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에 관련된 문의는
하단 댓글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참고하시면 도움되는 포스팅

 

 

<보조금24> 정부 국가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찾기 신청방법 및 조회)

국가 보조금24 신청방법 정부 보조금24 총정리 _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정부24'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dingdo.tistory.com

(숨겨진 나만의 지원금 전부 찾기 보조금24)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신청 대상 (준비예정)

6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6차 재난지원금 언제 지급되나(?) _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6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자영업자

dingdo.tistory.com

(정부 6차 재난지원금 추가검토중)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