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안내
_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는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 씩의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총 지급액은 1469억 원으로, 시가 90%인 1322억 원, 자치구가 나머지 10%인 147억원을 분담했으며, 지급업무도 시가 총괄하고 자치구에서 집행하는 역할 분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자세한 신청방법 안내드립니다.
_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대상
나이와 소득에 상관없이 2021년 12월1일 현재 광주광역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에게 지급되며, 내국인은 물론 등록 외국인, 광주에 거소 신고가 된 외국 국적자까지 모두 포함하여 약 146만9천명입니다.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방법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시기는 2022년 1월7일부터
2월28일까지이고 크게 3가지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첫째, 기초생활보장수급대상자 8만명은 별도의 절차 없이 1월7일부터 14일까지 세대주 복지급여 수급계좌에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둘째, 선불형 광주상생카드로 지원금을 받으실 분은 1월17일부터 2월28일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면 현장에서 즉시 지급해드립니다.
셋째, 현장 방문이 어렵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은 1월17일부터 2월18일까지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내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코너를 통해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시면 해당 카드로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BC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등 9개 카드사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 현장방문 및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자치구별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합니다.
_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사용처
일상회복지원금 사용기간은 2022년 5월31일까지이고, 우리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가능토록 하여 지역 내에서 현금이 원활하게 유통되면서 지역민들에게 직접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것입니다.
다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및 사행업소 등에서는 지원금 사용이 제한됩니다.
즉 저번에 받은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자세히보기)
_
[광주광역시 시장 이용섭의 말]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주 시민여러분
시민 모두에게 일상회복지원금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광주시는 5개 자치구의 지원업무를 적극 뒷받침하고, 5개 자치구는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추진단을 가동하여 제반 준비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하면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것입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어렵게 시작한 일상회복이 지금 최대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여기서 과거로 돌아가면 소상공인은 물론 모든 시민과 지역경제가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그 어느 때보다 비상한 각오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백신접종에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방역당국도 하루 빨리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반드시 혹독한 겨울을 이겨내고 따뜻한 일상회복의 봄을 맞이할 것입니다. 우리 함께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광주시대를 힘차게 열어갑시다.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_
광주광역시 일상회복지원금 궁금사항은
하단 댓글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하시면 도움되는 포스팅
(6차 재난지원금 신청검토중)
(못받은 지원금 전부 조회해보기 정부 보조금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