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by 딩도 2022. 4. 15.
반응형


서울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서울시 임산부 지원금

_

모두에게 축복받아야 할 임신 하지만 임산부를 위한
배려와 지원은 아직도 더 많이 필요한 상황인데요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이동편의를 높이고 출산가정에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고자 교통비 70만원을 지원해드릴 예정인데요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지원 내용에 자세한 안내 드립니다.

_

서울시가 2022년 7월부터 임산부 1인당 70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한다. 임산부의 이동편의를 높이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전액 시비로 지원합니다.

교통비는 서울시와 협약하는 카드사의 임산부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되며 지하철, 버스,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차의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고 사용 범위에 유류비까지 포함된 것은 전국 최초의 사례입니다.

신청자가 협약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지한 카드에 70만 원의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되며 협약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카드사에서 바우처 포인트가 지급된 카드를 새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을 위한 협의를 완료하고 25개 자치구의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 4월 11일 조례 개정안과 추경예산안이 의결되면서 사업 추진의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_

서울시는 임산부가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원스톱 신청·처리가 가능한 전용 온라인 시스템을 4~6월 구축하고 임산부가 온라인 홈페이지 등에 직접 신청하면 카드사를 통해 신용(체크)카드를 전달받을 수 있도록 처리 절차를 간소화할 계획입니다.

신청 대상은 7월 1일 기준 현재 임신 중이거나 이후 임신하는 임산부다. 시는 올해 신청자 수가 약 4만 3,000명 정도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고 신청은 7월 1일부터 받습니다.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고 다만, 7월 1일 이전에 출산한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_

더욱 자세한 문의는 다산 콜센터 120 또는
하단 댓글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참고하시면 도움되는 포스팅

 

 

<영아수당> 신청방법, 30만원 지급대상, 첫만남 꾸러미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 신청 영아수당 지급대상 조건 _ 갈수록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가 2022년 1월 출생아부터 0~1세 영아에게 월 30만원 영아수당을 지급됩니다. 정부는 영아수당을 오는 202

dingdo.tistory.com

(영아수당 도입 첫만남이용권 내용추가 개편)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 지급대상, 지급시기, 신청방법 (출산장려금, 부모육아휴직제 등)

아동수당, 영아수당, 양육수당 지급확대 (신청, 지급시기) 2022년 부모육아휴직제, 육아휴직급여 등 보육정책 개편 _ ■아동수당 아동수당이란(?) 아동수당은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

dingdo.tistory.com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 출산장려금 총정리)

 

<보조금24> 정부 국가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찾기 신청방법 및 조회)

국가 보조금24 신청방법 정부 보조금24 총정리 _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정부24'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dingdo.tistory.com

(그동안 못받은 정부지원금 한눈에 보기 보조금24)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