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방법> 전자여권 신청, 발급 비용, 발급시기

by 딩도 2022. 8. 14.
반응형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방법 시기 절차

 

_

정부24 차세대 전자여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차세대 전자여권이란(?)

신원정보 면을 현행 종이에서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변경하고 사진과 기재 사항을 레이저로 새겨 넣는 방식으로, 보안성이 획기적으로 강화된 여권입니다.

 

 

_

 

차세대 전자여권 여권사용안내(?)


1. 여권 서명란 서명
① 여권 수령 즉시 3페이지 서명란에 직접 서명하세요.
② 가능한 한 신용카드, 출입국 관련 서류 등의 서명과 일치하게 서명하세요.
③ 영·유아의 경우 보호자가 아이의 이름을 정자로 서명하세요.

2. 여권 분실 시 유의 사항
▶ 여권을 분실한 경우 타인에 의한 불법 사용 등 방지를 위해 즉시 국내 여권 사무대행 기관 또는 재외공관에 분실신고를 하세요. 분실신고한 여권은 무효가 되며,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여권 분실에 대비하여 해외여행 시 여권 사본을 지참하시면 신규 여권발급에 도움이 됩니다.

 

▶ 여권을 자주 분실하면 분실 횟수 및 기간에 따라 여권 재발급 시 유효기간이 제한되니 유의 바랍니다.

3. 전자여권 취급 시 주의사항
① 전자여권 표지 아래에는 전자여권 국제표준 기호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② 여권 내 개인 정보 면에는 민감한 전자칩과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으니 취급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여권 맨 뒷면 소지인 연락처에 국내 및 국외 연락처 필히 기재 (거주지, 연락처 등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연필로 기재 권고)

 

③ 전자칩이 정상적으로 판독되더라도 여권에 메모·낙서·기념 스탬프가 있거나, 찢김·일부 손상 등 훼손된 여권을 사용할 경우 외국 출입국 및 항공권 발권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재발급을 권고합니다.

4. 여권 유효기간 및 입국 사증(비자) 확인
▶ 나라에 따라 입국허가요건(여권 잔여 유효기간, 사증(비자) 등)이 다르므로 여행하고자 하는 나라의 주한 대사관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여권의 잔여 유효기간은 출국 예정일로부터 6개월 이상 권장

 

5. 주민등록번호 없는 여권을 신분증으로 활용하는 방법
▶ 우리 국민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가 없는 여권이 발급됩니다. 주민등록번호가 없는 여권을 신분증으로 활용하고자 할 경우, 여권 정보 증명서를 발급받아 본인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 여권 정보 증명서는 여권사무 대행 기관, 재외공관, 무인민원발급기 및 온라인(영사민원24)에서 발급 가능

 

6. 여권 온라인 재발급 신청 서비스 안내
▶ 기존에 전자여권을 한 번이라도 발급받았던 우리 국민은 정부24(국내)와 영사민원24(해외)를 통해 공동 인증서로 접속 후 여권 재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 비 대상자, 수령 가능 지역 등 및
자세한 내용은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 참조

 

 

_

 

긴급한 사유로 인한 여권발급 안내(?)

[48시간 내 발급 여권(전자여권)]

여권의 자체 결함 등 여권 사무 대행 기관의 행정착오로 여권이 잘못 발급된 사실을 출국이 임박한 때에 발견하여 여권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유효한 여권을 소지하지 않은 민원인 중

•국외에서 가족 또는 친인척 등의 사건·사고로 긴급히 출국해야 하는 경우

•기타 인도적 사유나 사업상 급히 출국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 접수처 : 국내 여권사무 대행 기관 - 접수비용 : 수수료(일반여권 발급 수수료와 동일)
- 접수 시한 : 당일 15:00 이전(신청인의 신청에 따른 담당 공무원의 접수 처리가 완료되어야 함)

48시간 내 여권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여권 분실로 인한 재발급 신청자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사람

_

보다 궁금하신점은 하단댓글을 남겨주시면 바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