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ssem 세금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수수료 요금 비용, 후기

by 딩도 2022. 9. 30.
반응형


ssem 세금 종합소득세 신고 부가가치세 신고

ai 세금신고 ssem

_

 

알고리즘 세금신고 1위 앱 SSEM(대표 천진혁)이 개인사업자를 위한 ‘AI 경영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SSEM은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등 세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금신고 앱 입니다.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개인사업자가 사업 본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AI 경영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회사 지향성을 대내외 표방했습니다.

_

 

SSEM 출시일
SSEM은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2020년 5월 10만, 올해 7월 1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또한, 지난 7월 중순 기준, SSEM 앱은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고,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평점 모두 5점 만점에 4.8점으로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SSEM의 새로운 BI는 고객들이는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서비스를 끊임없는 연구개발(R&D)를 통해 선보이겠다는 비전을 표현하는 동시에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의 포부를 담았으며 신규 로고는 대문자와 볼드체를 통해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 기업의 경영 철학을 담았으며 또 브랜드와 심볼로 구성한 기존 로고와 달리 신규 로고는 심볼을 제거, 사용자를 위한 혁신적인 편리함 및 단순함을 추구하는 기업의 강력한 의지를 이미지화 했습니다.

 

SSEM 운영사인 널리소프트 천진혁 대표는 “2019년 알고리즘 세금신고 앱을 선보인 후 업계 리더로 성장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확장된 비전과 사업 영역을 반영해 새로운 BI를 선보였다”라며 “개인사업자들이 사업 본연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 세금신고 SSEM’ 뿐만 아니라 ‘AI 경영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SEM은 매년 변경되는 세법과 다양한 신고 케이스들을 반영하여 개인사업자가 세금 걱정은 덜고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기존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신규 신고 서비스인 ‘인건비 신고’를 론칭할 예정 입니다.

 

 

_

SSEM 세금 신고


SSEM은 위 설명과 같이 세금신고를 대행해주는 업체 입니다.

SSEM 대상자는 음식점, 카페(배달앱 매출이 있어도 OK), 화물 운수업,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업, 임대 사업자, 프리랜서, 계약직, 3.3% 고용 계약을 맺은 분, 단기 근로자, 아르바이트, 배달 등, 단기 수입이 있는 분, 추가 수입이 있는 직장인, 급여 외에 추가로 수입이 있는 분, 이 외 부가세, 종합소득세 신고가 필요한 개인사업자 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법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SSEM 하나면 세금 걱정 끝
1. 부가세, 종합소득세 신고 세금신고가 복잡하고 비싸다구요? SSEM으로 신고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2. 인건비 신고 인건비를 SSEM으로 이체하면, 인건비 신고가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3. 장부 관리 사업장의 거래 정보를 수집해서 매출,매입 장부를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종이자료는 촬영하면 끝!

4. 절세팁 평소에 절세 방법을 알아야 돈을 아낄 수 있어요. 사장님의 정보를 분석해서 필요한 절세팁을 알려드려요.

5. 일정 알림 SSEM을 설치하면 사장님의 세금 관련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알려드려요.

 



_

 

SSEM 수수료 요금
월 비용 없이, 신고할 때 한 번만 결제하면 됩니다.

[부가세 신고]
33,000원

 

[종합소득세 신고]
33,000원

[인건비 신고]
4,400원 무료로 계산하고 신고할 때 결제합니다.

신고 외의 모든 세금관리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_

SSEM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1. 사업장을 설정합니다. 사업 업종, 차량 등 세금 계산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2. 매출액 & 매입액을 확인합니다. 홈택스에서 매출 자료와 카드내역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자동으로 조회되지 않는 항목은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세금 계산 결과 확인 후, 국세청으로 신고합니다. SSEM 알고리즘이 자동으로 계산한 세금을 무료로 확인하세요. 신고하기 버튼을 누르면 33,000원이 결제되고 국세청으로 신고가 됩니다.

 

_

SSEM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1. 부양가족이 있다면 입력하세요.

2. 자동으로 수집된 수입금액을 확인하세요.

3. 비용 처리할 카드 내역을 확인하세요. 사업용 신용카드의 지출 내역은 자동으로 수집되어 비용처리 됩니다. 사업용 신용카드 내역에서 개인용도로 사용한 항목이 있다면 비용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카드내역이 더 있다면 수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4. 추가 비용 자료를 입력하세요. 자동으로 수집된 자료 외에 경조사비, 기부금, 정치후원금 등 추가할 수 있는 정보를 입력하면 비용 처리됩니다.

계산결과를 확인하고, SSEM 이용요금
33,000원을 결제하면 신고가 완료됩니다.

계산 결과 확인 후, 결제할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33,000원 결제 후 신고가 최종 완료됩니다. (계산 결과 확인까지는 무료입니다.)

SSEM에서 완료되면 신고가 완전히 끝난 것이며,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즉시 신고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SSEM 인건비 신고방법

1. 인건비를 SSEM으로 이체하세요. 직원의 계좌와 인건비를 입력하세요. 출금 금액을 확인하고, 인건비를 이체하세요.

 

2. 그러면 인건비 신고 끝! 인건비 신고가 완료되면 알림을 드립니다. SSEM은 인건비를 3.3%로 신고합니다.

_

SSEM 후기

SSEM 후기 또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세금 신고 자체가 일반인들에게는 번거롭고 공부를 하지 않은 사람이면 세무용어 조차 어려운데 그게 맞춰서 편하고 안전하게 해주는게 장점인듯 싶습니다.

실제로 제 지인은 1인사업자 이고 한명은 프리랜서 인데 SSEM 서비스에 아주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_

SSEM 자주 묻는 질문


Q.홈택스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나요?

A. 홈택스에 [개인]으로 회원가입만 되어 있으면 SSE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_

Q.SSEM은 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나요?

A. 법인사업자가 아니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출이 있는 사업자 등 신고가 불가한 사업자가 있으나, 대부분의 개인사업자는 신고 가능합니다. SSEM에서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하니 확인해 보세요.

 

_

Q.SSEM에서 신고하면 세금 혜택을 못 받는 거 아닌가요?

 

A. SSEM은 알고리즘이 고객님이 받을 수 있는 작은 세금 혜택도 하나하나 찾아냅니다. SSEM을 사용하면 세금 혜택이 적용된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Q.SSEM으로 계산해보니 평소보다
세금이 적게 나와서 불안해요.

A. SSEM은 세금혜택을 자동으로 적용하여 적법한 범위 안에서 가장 유리한 계산 결과를 보여 드립니다. 세법 안에서 알고리즘이 계산하는 것으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_

 

Q.SSEM으로 신고했는데 문제가 생기면 어떡하나요?

 

A. 만에 하나 SSEM의 잘못으로 손해를 보신다면 100% 보상해드립니다. SSEM은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10억원 책임보험에도 가입되어 있습니다.

_

Q.SSEM 이용하다가 궁금한게 생기면 상담도 해주나요?

A. SSEM에는 메세지 기능이 있습니다.  언제든 메세지로 문의주시면 24시간 내에 답변을 드립니다. 메세지로 해소가 안된 경우라면, 전화 상담예약도 가능합니다.

 

_

 

Q.SSEM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A. SSEM은 신고에 필요한 자료를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고객님께서는 홈택스에 연동할 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_

 

Q.SSEM은 믿을 만한 서비스인가요?

 

A. SSEM은 이미 100만명이 다운로드하여 이용중인 서비스입니다.  SSEM 운영사인 (주)널리소프트는 핀테크 분야 우수혁신 기술 보유기업으로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육성기업 ' ,'하나은행 애자일랩 11기 선정' 등 금융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은 핀테크 기업입니다.

_

Q.SSEM에서 신고를 했는데 누락된 자료(종이 세금계산서 등)가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A. 누락된 자료가 있다면  부가세/종소세 신고 기간 동안 몇 번이든 재신고가 가능합니다.

 

_

Q.휴대폰으로 SSEM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SSEM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되고, 아이폰인 경우 App store에서 SSEM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휴대폰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_

Q.SSEM에서 신고하면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A. 부가세/종소세 신고가 완료되면  SSEM에서 가상계좌를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계좌로 납부하면 됩니다.

_

Q.세금을 카드로 납부할 수 있나요?

A. 부가세/종소세 신고가 완료되면 카드 납부는 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신고/납부] → [국세납부] → [납부할 세액 조회납부]에서 납부 가능합니다.

추가로 부가세/종소세 신고가 완료된 후, 세금 분할 납부는 홈택스에서 직접 카드 납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_

본 내용은 SSEM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SSEM 관련 궁금사항은 하단댓글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