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

로또 카드결제 안되는 이유

by 딩도 2022. 11. 4.
반응형


로또 카드결제 안되는 이유

로또 카드결제 금지 법적근거

_

다들 로또 하시나요?

저는 매주 로또를 오천원씩 사는데 로또 구매하로
복권방에 갈때마다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로또는 왜 카드결제가 안될까?”

다들 아시다시피 로또는 카드결제가 불가한데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로또 카드결제 안되는 이유 법적근거
복권방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로또 현금으로만 받게 담합한게 아닌가? 생각 하는사람도 있지만 그건 아닙니다.

로또 카드결제가 안되는 이유는 법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국가법령정보센터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르면 위 사진처럼 보시다시피 복권을 판매하는 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제2조제3호에 따른 신용카드(이하 “신용카드”라 한다) 결제방식으로 복권을 판매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만, 현금으로 직접 구매하기 곤란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복권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_

로또 카드결제 법으로 막은 이유
그렇다면 왜 요즘같은 현금 없이 카드만 대부분 들고 다니는 시상에 로또 카드결제를 법적으로 막은지 그 이유가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카드로 먼저 사행성 복권을 구매하고 나중에 돈을 갚아나가는 방법인 외상 결제 방법을 사람들이 무분별하게 쓰는걸 방지하고자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넣은것 입니다.

“그렇다면 신용카드가 아닌 현금카드인 체크카드는 가능한거 아닌가요?” 라고 말하지만 사실상 그것도 불가합니다.

이유는 로또방을 여러군데 다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그냥 로또방들은 카드결제기가 없는 가게도 많으며 또한, 로또를 구매하는 우리는 외상결제 방식은 아니겠지만 체크카드도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처럼 정보가 처리되는 기간으로 처리되고 있기 때문 이라고 합니다.

_

로또 카드결제는 아예 불가능한가요(?)
앞서 드린 설명처럼 로또 카드결제는 불가하지만
한가지 비슷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동행복권 인터넷구매 입니다.

이것도 오프라인 로또방 처럼 카드결제는 불가하지만 비슷한 계좌이체 방식인 예치금을 충전 후 가능합니다.

[로또 인터넷구매 이용방법]
동행복권 홈페이지 접속 > 회원가입 > 계좌이체를 통한 예치금 충전 > 로또 구매

로또 인터넷구매 단점은
게임 1회차당 한도가 5,000원 뿐 입니다.

이유는 인터넷으로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로또를 구매 가능하자 로또방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영업에 손실이 갈수 있는 피해를 막기 위함 입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참고하시면 도움되는 로또관련 포스팅

 

 

<로또 1등 당첨자 행동요령> 로또 1등 당첨 후기 (로또 1등 당첨금 수령방법)

로또 1등 당첨 행동요령 로또 1등 당첨자 후기 로또 1등 당첨금 수령방법 사람은 누구나 로또1등의 당첨을 꿈꾼다. 만약 로또 1등을 당첨 됬을때 해야할점, 로또 1등 당첨시 수령방법을 설명 하겠

dingdo.tistory.com

(로또 1등 당첨시 해야할 대처방법)

 

역대 로또 당첨금 최고액 (한국, 미국, 유럽, 스페인)

역대 로또 당첨금 최고금액 역대 복권 최고금액 _ 매일 긴 일주일 한주를 설레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본 로또 1등, 로또를 구매하다 보면 지겨운 일주일도 설렘으로 가득

dingdo.tistory.com

(역대 로또 최고 당첨액 나라별 금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