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

역대 로또 당첨금 최고액 (한국, 미국, 유럽, 스페인)

by 딩도 2022. 11. 9.
반응형


역대 로또 당첨금 최고금액

 

역대 복권 최고금액

_

 

매일 긴 일주일 한주를 설레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본 로또 1등, 로또를 구매하다 보면 지겨운 일주일도 설렘으로 가득 차게 되죠 복권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각각의 형태로 존재하는데 오늘은 각 나라별 복권과 최고 당첨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_

유럽의 복권 유로밀리언
유럽의 대표적인 복권은 역시 ‘유로밀리언’복권을 꼽을 수 있으며 유로밀리언 복권은 유럽 9개 국(영국, 스페인, 프랑스, 스위스 등)에서 공동으로 운영하고 판매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동행복권

유로밀리언은 2004년에 처음 소개된 이후로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유럽 복권 판매량은 약 166억 달러로 21조 이상이라고 하며 유로밀리언 최고 당청금은 2021년 10월에 당첨된 2,937억입니다.

 

 

_

스페인의 크리스마스 복권 El Gordo de Nacidad
스페인의 독특한 복권은 1년에 한 번, 크리스마스에만 판매하는 ‘El Gordo de Nacidad’입니다.

 

총 당첨금이 3조에 달해서 세계에서 당첨금이 가장 큰 복권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출처: 동행복권

크리스마스에만 판매되는 특별한 복권인 만큼 구매 방법 또한 매우 독특합니다.

스페인은 가족과 함께 같은 번호의 묶음 복권을 구매하고 당첨 시 당첨금도 똑같이 나누는 방식이라 ‘가족과 함께 즐기는 이벤트’라는 개념이 강하다고 합니다.

2016년에는 한마을의 주민 1,600명이 같은 번호로 복권을 구매해 당첨되어 1인당 한화 5억 원 상당의 당첨금을 지급받은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_

 

미국의 복권 메가밀리언
미국의 대표적인 복권은 ‘메가밀리언’으로 숫자 5개와 보너스 숫자 1개를 포함한 총 6개의 숫자를 모두 맞추면 당첨되는 형태입니다.

 

미국은 땅도 넓고 인구도 많은 만큼 메가밀리런 평균 당첨금이 10억 달러를 훌쩍 넘는 것은 기본이라고 하는데, 단 구매부터 당첨까지 모든 절차가 미국 내에서 이루어져야 당첨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복권 구매대행 사기?> 미국 파워볼 복권 로또 구매대행 진실

미국 복권 구매대행 사기 해외복권 구매대행 사기 미국 로또 파워볼 사기 _ 해외복권은 말 그대로 인생역전의 기회라고 부를 만큼 어마어마한 당첨금을 자랑합니다. 실제로도 국내 로또 보다 해

dingdo.tistory.com

(미국 로또 구매대행 진짜 일까? 사기주의 정리 글)

출처: 동행복권

따라서 미국에 방문한 여행자가 직접 복권을 구매하는 것은 인정되나 구매대행 무인 단말기 등을 이용해 국내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피해가 발생해도 구제받기 어렵다고 하니 꼭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메가밀리언 최고 당첨금액은
2016년에 당첨된 1조 7,525억 이였으나

이 기록을 깬 파워볼 당첨자가

새롭게 등장 했습니다.

 

2022년 11월 8일경 미국 캘리포니아주 복권협회는 트위터를 통해 당첨금 20억 4000만 달러(한화 약 2조 8193억원) 당첨자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 10억달러 이상의 초고액 당첨금이 나온건 4번정도이며 20억 달러가 넘은거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역사상 최고 복권 당첨금액 입니다.

 

 

_

대한민국의 로또6/45
한국의 스피또, 연금복권 등 여러가지 복권이 존재하지만 한국을 대표하는 복권은 당연히 많은 분들이 떠올리는 바로 로또6/45일듯 합니다.

로또6/45는 45개의 숫자 중 6개를 맞히면 1등에 당첨되는 복권으로 당첨금은 해당 회차 복권의 총 판매액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 외 당첨 숫자의 개수에 따라 등수가 나누어지며 5개 숫자와 보너스 숫자가 일치할 경우 2등, 5개 숫자만 일치할 경우 3등입니다.

출처: 동행복권

로또 복권 1매 구매 가격은 1,000원이며 입니다.

로또6/45의 역대 최고 당첨금은 2003년에 추첨한
제19회 로또복권으로 당첨금은 407억원입니다.

 

 

_

본 내용은 동행복권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