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서울형 공공 키즈카페 요금 예약 이용방법 및 장소 위치

by 딩도 2022. 11. 24.
반응형


서울형 공공 키즈카페 요금 예약 이용방법

서울형 키즈카페 장소 위치

_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계시는 키즈카페 다들 아시죠?

날씨나 미세먼지 걱정없이 마음껏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지만 키즈카페 요금이 부담되는 분들도 있으셨을 텐데 서울시에서 저렴한 요금으로 아이들의 놀 공간을 제공하는 서울형 키즈카페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서울형 키즈카페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부담없는 가격의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영리적인 부분은 줄이고 놀이와 돌봄기능에 집중했습니다

2022년 기준 1차 시범설치(예정) 대상지
• 자치구 유휴공간: 종로구, 중구, 성동구, 광진구, 중랑구, 강북구, 도봉구, 마포구, 양천구, 영등포구, 동작구, 서초구, 강동구

• 공원 내: 노원구, 양천2, 서초구, 성북구, 송파구

 

현재 종로 1호점을 시작으로
서울시에서 계속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_

과연 어떤식으로 서울형 키즈카페가 만들어 지는지
제일 처음에 생기는 종로1호점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 서울형 키즈카페 1호점은 실외에 혜명 아이들 놀이터와 아이들 극장이 자리하고 있어 놀이공간으로서의 시너지를 기대해 볼만한 것이 장점 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 뿐 아니라 보호자가 이용가능한 부모 커뮤니티 공간과 의무실, 수유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무엇보다 아동 1인당 7m 이상의 충분한 공간 확보, 전문 보육교사와 시설안전관리요원 배치(아동 10명당 종사자 1명 배치)를 통해 안전한 놀이•돌봄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청결하고 쾌적한 시설 유지를 위해 식음료 판매와 외부음식 배달은 금지될 예정인데 다만 이용자가 가져온 간단한 간식 정도는 허용한다고 합니다.

_

1. 오브제 놀이터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오브제 놀이터'는 실, 천, 종이 등 각종 오브제를 활용해 아이들이 새로운 놀이를 창조하는 곳으로 전체적인 공간에 가벽을 세워 골목을 돌아다니는 것 같은 느낌이 특징입니다.

같은 공간에는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드로잉 존과 IT 등을 활용한 디지털 놀이공간도 존재하는데, 예술인이 모여드는 혜화동의 특색을 담아 연극놀이, 예술가와의 만남 등 다체로운 문화 예술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열릴 예정입니다.

 

_

 

2. 책 놀이터와 그물놀이터
오브제 놀이터를 지나면 왼쪽으로는 '책 놀이터'가 오른쪽에는 '그물놀이터'가 자리잡고 있는데 책놀이터는 자유롭게 책도 읽고 보드게임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정적인 놀이를 즐기는 공간입니다.

커다란 나무 모양의 그물 놀이터'는 아이들이 매달려 놀면서 자연스럽게 신체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적인 놀이를 유도합니다.

 

_

'서울형 키즈카페' 1호점 혜명 아이들 상상놀이터
위치: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2층
(종로구 성균관로 91)

이용대상: 만 3~7세 아동 및 보호자

이용요금 : 기본 2시간 2천원
(종로구민 10% 할인)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은 이용료 무료

운영시간: 화~ 토 (09:30 ~ 17:30)
1일 3회차로 운영

_

종로1호점 이외 다른지역 서울형 키즈카페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 공공서비스 예약 탭(https://yeyak.seoul.go.kr/web/search/selectPageListDetailSearchImg.do?code=T200&dCode=T208)에서 원하시는 서울형 키즈카페 지역, 요금, 일정, 장소 주소 등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유의사항]
지역마다 요금, 예약인원은 선착순 일 수 있으니 꼭 공공서비스 포털을 확인 후 예약을 하시고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_

서울시에서는 이번 서울형 키즈카페는 보호자가 급한 일이 생길 경우 긴급 및 일시돌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서울형 키즈카페의 오픈으로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 웃음꽃이 피는 날들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습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공식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