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장 대여
취업날개 서비스
_
청년 취준생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 대여해주는 ‘취업날개서비스’ 이용 지점이 올해 13개소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이용 지점이 없었던 노원, 강동, 영등포 3개 자치구에 추가로 지점을 개소한다고 합니다.
‘취업날개서비스’ 이용자는 도입 첫 해인 2016년 4,032명에서 지난해 4만 8,000명으로, 1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지난해 이용자가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고 합니다.
기존 10개 지점은 1월 9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3개 지점은 예약시스템 구축 등 준비기간을 거쳐 2023년 1월 3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특히, 신규 노원점은 기존 서비스 이용 지점이 한강 이남과 중심부에 편중되었던 문제를 해소하고, 성북·강북·도봉·노원 등 청년밀집도가 높은 동북권 지역 청년들의 접근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며 또한, 신규 천호점과 영등포점도 강동과 강서 권역 청년들의 많은 이용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에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서울시 정장 대여
정장 대여 서비스인 ‘취업날개 서비스’는 고교졸업 예정자~만 39세 이하 서울시 거주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3박 4일간, 연간 최대 10회까지, 면접에 필요한 정장은 물론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을 포함하여 한 번에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면접정장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다음과 같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①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kr) ‘취업날개 서비스’ 메뉴
②원하는 정장 대여업체를 선택,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
③정해진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이용이 가능
④예약한 일시에 업체를 방문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본인의 체형과 목적에 맞는 정장을 골라 대여할 수 있습니다.
_
최초 이용 시에는 신체치수 측정을 위해 대여업체를 직접 방문해야 하며, 이후에는 지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택배로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대여기간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추가 면접이 있는 경우에는 예약시스템을 통해 연장 신청도 가능해 여러 건의 면접이 모두 끝난 후 대여물품을 반납할 수 있습니다.
_
보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일자리 포털 또는 취업날개서비스 지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드림윙즈, 마이스 윗 인터뷰, 슈트 갤러리, 스완제이, 스타일딜리셔스, 야베스컬렉션, 열린옷장, 체인지 레이디 등 본인이 가까운 지역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_
본 내용은 서울시 공식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