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 대상자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by 딩도 2024. 2. 29.
반응형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_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고용보험 가입 촉진을 위해 ‘자영업자 고용보험료를 지원사업’을 2023년 전년대비 2024년에는 대폭 확대하여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동 사업은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사업주)에게 보험료의 일부를 최대 5년간 지원하여 고용보험 가입에 따른 보험료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으로 지원비율이 2023년 20%~50%에서 2024년 50%~80%까지 확대됐고 지원규모도 2만 5천명에서 4만명으로 대폭 증가했다고 합니다.

1년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이 6개월 연속 적자 지속 등의 이유로 비자발적 폐업을 할 경우 구직급여 및 직업능력 개발지원 등 다양한 사회안전망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월 11일부터 신청을 받아 고용보험료 가입 여부와 소상공인 여부 등을 확인한 후 보험료를 지원할 예정으로 보험료 지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고용보험료 지원 누리집(go.sbiz.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지원내용 및 신청·지급 요건 등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 고용보험료 지원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통합상담센터(국번 없이 1357)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_

마지막으로 중소벤처기업부 김봉덕 소상공인코로나19회복지원단장은 “폐업 이후 사회안전망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고용보험은 경영위기 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올해는 고용보험료 지원비율을 최대 80%까지 확대하는 등 소상공인의 고용보험가입을 촉진하여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