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우리은행 햇살론15 신청방법 및 자격 조건

by 딩도 2023. 3. 18.
반응형


우리은행 햇살론15 총정리

_

대부업·불법 사금융의 고금리 이용이 불가피한 대상으로 고금리 대출 대안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15를 우리은행에서는 어떻게 진행하고 자격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한눈에 볼 수 있게 안내드리겠습니다.

_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대상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외국인 불가)
1. 연소득 35백만원 이하
(단, 연소득 45백만원 이하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자)

2.국민행복기금 햇살론15 신용보증서 발급 고객
◎위탁보증 : 위탁보증 : 은행이 보증심사 / ◎특례보증 : 보증기관이 보증심사

※ 주의사항 : 보증서 발급일 부터 30일 이내 취급 가능(신용보증서 유효기일 이내 / 30일 초과시 취급 불가)

※ 개인신용평점 및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_

대출한도
금액최저 50만원 ~ 최대 20백만원

_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 거치기간 운용불가

_

기본금리
고객적용금리: 연 15.9% 단일금리 (보증방식에 따라 세부 확정금리/보증료율은 다르나, 총 고객적용금리는 동일)

- 위탁보증 : 확정금리 연 5.0%(은행)/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 연 10.9%

- 특례보증 : 확정금리 연 4.5%(은행)/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 연 11.4%

※ 매월 '확정금리+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 합산이율로 납부됩니다.

※ 성실상환, 추가이용, 신용부채컨설팅 또는 금융교육 수료시 국민행복기금에 납부하는 보증료가 우대 가능합니다.

 

_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거치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 운용불가

_

담보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100%담보

_

고객부담비용
대출 이용기간중 고객이 부담해야하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민행복기금보증료
· 위탁보증 : 연 10.9%
· 특례보증 : 연 11.4%

- 인지세 : 면제(대출금액50백만원 이하)
대출 상환시 고객이 부담해야하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 면제 상품

_

혜택
• 보증료 우대

- 성실상환 지원: 대출이용기간이 1년 초과한 성실상환자에 대해 3년 분할상환 약정시 연 3%, 5년 분할상환 약정 시 연 1.5%씩 보증료 인하

- 추가대출 또는 직전대출 완제자 : 직전대출 취급 당시와 dsr비교하여 20%이상 하락 한경우 0.5% 보증료 인하

- 신용부채컨설팅 또는 금융교육 수료시 : 연 0.1%
(보증서 발급 전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컨설팅 또는 교육 수료)

※ 자세한 내용은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1397) 또는 가까운 영업점 상담을 통해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_

이자 계산방법

여신금리(이자)는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 이자, 할인료, 보증료는 대출원금 및 보증액에 실행이율과 일수를 곱한 후 365일 (윤년의 경우 366일)로 나누어 산출하되, 원단위 미만은 절사

-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월별이자 계산은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한 다음 12로 나누어 계산

- 일수계산은 여신당일로부터 기일 또는 상환일(일부상환 및 분할상환 포함) 전일까지로 한다.(한편넣기)

- 위 내용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여신은 여신당일부터 기일 또는 상환일까지로 한다.
1. 대출 당일에 회수되는 대출금 / 2. 대외기관으로부터 자금을 차입하는 대출금으로서 이자를 상환일까지 지급하는 대출금 / 3. 연체기간이 1일인 연체대출채권 및 지급보증대지급금 / 4. 대여유가증권

_

원금 또는 이자의 상환시기 및 방법
분할상환대출 :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일정주기(매1개월) 단위로 후취납부
※ 대출실행 응당일/별도지정일에 대출금 입금계좌/자동등록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

_

원금 또는 이자 상환 관련 제한
제한없음

_

계약해지 또는 갱신방법
분할상환대출 계약해지 : 고객이 대출금 전액을 상환한 때

_

연체이자 부과 (지연배상금) 등 처리방법
- 지연배상금(연체이율의 적용) : 대출금리 + 연 3%(최고 연 12%)
- 국민행복기금 지연배상금(지연보증료) : 연 3%

지연배상금(연체이자)를 납부하셔야 하는 경우
① 대출금을 만기일에 상환하지 아니한 때 : 대출 잔액에 대하여 만기일의 다음날부터 상환일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 하셔야 합니다.

② 대출금의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 때 : 대출 잔액에 대하여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 다음날부터 상환일 전일까지 연체 이자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③ 이자를 납부하기로 약정한 날에 납부하지 아니한 때 : 이자를 납부하여야 할 날의 다음날부터 1개월 해당일까지는 납부하여야 할 이자에 대하여, 그 이후에는 대출 잔액에 대하여 이자납부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하셔야합니다.

④ 분할상환금 (또는 분할상환원리금)을 납부하기로 한 날에 상환하지 아니한 때 : 1회 지체 시에는 지연된 분할상환금(또는 분할상환원리금)에 대하여, 연속 3회 이상 지체 시에는 대출 잔액에 대하여 분할상환금(또는 분할상환원리금) 납입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가계대출 상품설명서」 및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및 「우리 햇살론15에 따른 추가약정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_

기타유의사항
• 일반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은행으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본 대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대상이 아닙니다.

• 본 상품은 대출계약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 대상입니다.

위 내용은 대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약관의 중요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참고자료이며, 대출한도, 대출금리 등 자세한 거래조건 및 내용은 대출신청 영업점 담당자, 우리은행 고객센터(1588-5000, 1599-5000) 및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1397)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