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제주도 2차 긴급재난지원금
제주형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제주도가 코로나 관련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모든 도민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_
원희룡 제주도지사
제주도 재정에 관한 특별명령을 발표한다고
3가지 사항을 지시했다.
“지금은 위기 피해가 도민사회 전체로 전이 파급되면서 지역 전체가 큰 위험에 직면해 있다”면서 ‘제주형 2차 재난지원금’은 위기가 공동체 전체로 확산되는 것을 적극 차단하고, 최소한 “생존의 위기만은 막자”는 목표 아래, 재반지원금을 모든 도민 지급을 촉구한 도의회와의 협치 존중과 의인 김만덕의 나눔 정신을 되살려 도민 모두가 피해 회복의 주체가 되고, 어느 도민 한 분도 빠짐없이 구휼될 수 있도록 재원을 충분히 확보할 것을 명령했다.
_
제주도 2차 긴급재난지원금
제주도는 정부 지원금 지급 시기 등을 감안해서
7월 이후에 지급한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특별명령 3가지>
▲제주형 2차 재난지원금을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지급할 것
▲제주형 코로나 방역체계’의 일환으로 ‘모든 도민 대상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예산을 미리 확보할 것
▲기존 예산 지출 항목에 대한 강력한 조정을 통해
문화예술 등 분야에 최우선적 지원
_
제주도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은 언제?
= 현재 제주도지사는
정확한 날짜는 현재 밝히지 않았지만,
7월말쯤 지급을 시작할 계획이라도 말했다.
참고로,
1차 제주형 재난긴급지원금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하 세대로, 선정 기준은 주민등록세대와 건강보험료 납입내역이 활용되었으며
지급액은 1인 가구는 20만원, 2인 가구 30만원, 3인 가구 40만원, 4인 가구 기준 50만원이었습니다.
_
원 지사는 “제주형 1차 재난 지원금 당시, 한정된 재원으로 생존의 위기를 효과적으로 막기 위해 지원 대상을 중위소득 100% 이하의 소득 급감 가구로 한정했다”면서 “하지만 위기 피해가 도민사회 전체로 전이·파급돼 제주 전체가 큰 위험에 직면한 만큼 2차 지원금은 위기가 공동체 전체로 확산되는 것을 적극 차단하고, 어떤 경우든 최소한 ‘생존의 위기만은 막자’는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결정의 이면에는 보편적 지급을 촉구한 제주도의회의 의견을 존중한다는 의미도 있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원 지사는 “모든 도민 대상 지급을 촉구한 의회와의 협치 존중과 의인 김만덕의 정신을 오늘에 되살려 도민 모두가 피해 회복의 주체가 되고, 도민 한 분도 빠짐없이 구휼할 수 있도록 재원을 충분히 확보할 것”을 재정부서에 시달했다.
_
이상
제주도 2차 재난지원금
제주도형 2차 재난지원금
제주도 2차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