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불법 뒷광고 유튜버 리스트> 참피디, 문복희, 쯔양, 나름, 햄지, 엠브로, 양팡

by 딩도 2020. 8. 5.
반응형


불법 뒷광고 유튜버 리스트


 

 

 

 

 

 


광고, 협찬을 제대로 밝히지 않은
‘뒷광고’ 논란이 유튜버들을 강타하고 있다.

뒷광고 논란이 거세지자 문복희, 햄지, 나름 등의 유튜버들이 고개를 숙이며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_

■뒷광고 뜻

 

 

 

 

 

 

 

‘뒷광고’란
일부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이 특정 업체로부터 대가를 받고 자신의 콘텐츠에 노출하면서 이를 대중들에게 명확하게 밝히지 않고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제품)’처럼
홍보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원래 논란인데
이번에
참피디 폭로로 더욱 논란이 커짐
유튜버 ‘애주가TV’ 참PD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많은 유튜버들이 돈을 받고 물건을 리뷰하면서도 자신이 산 것처럼 거짓말하는 PPL 꼼수가 만연하다고 폭로했다.

 

 

 

 

 

 


과거 식약처에서도 과대광고, 허위광고,
뒷광고 업체등을 적발한 사례도 있다.


 

 

 

 

 

 


‘뒷광고’ 논란이 커지게 된 건
다비치 강민경,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유튜브 채널에서부터다.

업체로부터 PPL 광고를 받고도
직접 구매해 사용한 것처럼 영상을 올린 것. 강민경 측은
“유튜브 협찬을 받은 부분은 ‘협찬을 받았다’고 했고, 광고가 진행된 부분은 ‘광고를 진행했다’고 영상이나 영상의 ‘더보기’란에 모두 표기해 진행했다.

영상 자체는 광고가 아니었다. 제 영상 자체에는 표기 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 추후에 유튜브 콘텐츠를 편집해 사용해도 되겠냐는 제안을 받아들여 광고가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한혜연 측은 “전체 콘텐츠는 아니고, 일부 콘텐츠에서 광고를 받았다는 표기가 누락된 것을 확인했다”며
잘못을 인정하고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참PD는 “공정거래위원회를 통한 불법 뒷광고 유튜버들 리스트가 공개된 이후, 적지 않은 유튜버들이 광고 내역을 속속 공개하는 모습에 충격을 받았다.
이제와서 유료광고 여부를 표시하며
진정성을 어필하는 유튜버들의 행태에 구역질이 날 정도”라며 뒷광고 논란에 대처하는 유튜버들의 행동에 회의감을 느꼈다고 폭로

_

■문복희

 

 

 

 

 

 

 


47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문복희는 “유튜브를 시작하고 광고를 표시함에 있어서 정직하게 행동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
광고임에도 광고임을 밝히지 않았던 적이 있다.

= 사과문 올림

_

■햄지

 

 

 

 

 

 


33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햄지
역시 뒷광고 논란을 사과했다.
햄지는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채널이 갑자기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전에 없던 유료광고, 협찬 등이 수없이 들어왔다고 말을 전하고 설명 했다.

= 사과문 올림

_

■나름TV

 

 

 

 

 

 



유튜버 나름 역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저를 포함해 많은 유튜버가 현재까지 광고를 기재하는 방법으로 더보기란이나 고정 댓글 표기를 사용해왔다. 이는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광고임을 100% 인지시키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 사과 하였다.

_

■쯔양

 

 

 

 

 

 

 



쯔양은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tzuyang쯔양’
에 “광고 이슈에 대해 사과드린다”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 “방송 초창기에 무지했던 점, 좀 더 완벽을 기하지 못하고 안일했던 점에 대해 죄송하다”고 사과를 전했다.


= 사과문을 전함

(쯔양은 사과문을 공개해도
과거 인기가 있던 유튜버로써 실망감을 더욱 안겨주어
사과영상 댓글이 좋지 않음)

 

 

 

 

 

쯔양은 결국 유튜브 중단 선언을했다.



(욕지도에서 촬영한 영상 몇개만 올리고
그뒤로 올라올 영상은 없다고 선언)


_

■엠브로

 

 

 

 

 

 


엠브로는 5일 유튜브 커뮤니티에
"유료 광고 미표기 영상, 뒷광고에 대해서 입장을 밝히고 시청자 여러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자 글을 남긴다"
면서 장문의 글을 공개했다.

 

 

 

 



= 사과문을 공개함

_

■양팡

 

 

 

 

 



유튜버 양팡이 사과를 통해 뒷광고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양팡은 5일 오전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 게시판에 “항상 내 영상을 찾아봐주고, 응원해주는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 사과문을 공개함

_

■상윤쓰

 

 

 

 


100만 유튜버 상윤쓰(김상윤·26)가 계속되는
유튜버 '뒷광고' 논란에 사과문을 올렸다.

4일 상윤쓰는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안녕하세요. 상윤쓰입니다"라며 사과문을 올렸다.

상윤쓰는 "그동안 저는 유료 광고, 무상 제품 협찬 등을 음성이나 덧글로 협찬임을 알려왔으나 영상 내에서 밝히는 제 목소리가 아닌, 단번에 눈에 띄지 않는 고정 댓글이나 자막, 영상 내 게시글에 게재하기도 했습니다"라고 털어놨다.

= 사과문을 전함


_

■파뿌리

 

 

 

 

 


= 사과문을 전함

_

■프란

 

 

 

 


프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게시판을 통해
"표기 못 한 몇몇 영상들에 대해 유료광고표기를 급히 수정하고 광고영상을 광고영상이라 명확히 고지하지 못했다. 저로 인해 불편해하시고 실망하신 시청자분들께 정말 죄송하다"라고 전했다.

= 해당영상 삭제 및 사과문을 전함

_

■이말년(침착맨)

 

 

 


근데 침착맨(이말년)은
생방송선 광고라고 말하고 유튜브 영상만
유료광고 표시를 하지 않아서
시청자들이 크게 논란대상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 오히려 광고 들어온척 하지말라 라는
장난스런 댓글이 주고받음

= 사과문을 전함

_

■떵개떵

 

 

 

 


떵개떵은 뒷광고 논란이 일어났을때
조용해서 아닌가보다 했는데
결국 뒤늦게 사과를 발표
이로 인해서

"왜 늦게 사과하냐?"
다소 비난을 받음

= 사과문을 전함


_

이 밖에 현재 뒷광고 논란 유튜버 리스트 들이
아주 많이 발생합니다.

이는 조금더 지켜봐야하고 소문으로만 퍼지는
유튜버(뒷광고 유튜버 리스트)를
믿지마시고 정확한 내용이 나올때
이를 비판하는게 옳다 생각 합니다.

뒷광고 의혹이 아닌
실시간으로 팩트로 뒷광고 논란이 된
유튜버& BJ& 스트리머 만
업데이트 실시간으로 진행 하겠습니다.

이상 입니다.


 

<문복희 뒷광고> 문복희 유료 광고 논란 사과 (참피디 저격)

문복희 유료광고 문복희 사과 문복희 뒷광고 (참피디 저격) 구독자 470만명을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 문복희가 유료 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문복희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유튜브를

dingdo.tistory.com



 

<임슬옹 교통사고> 임슬옹 빗길 운전 무단횡단 보행자 사망

임슬옹 교통사고 임슬옹 무단횡단 보행자 사망 2AM 출신 가수 겸 배우 임슬옹이 빗길 교통사고를 내고 경찰 조사를 받았다. 임슬옹이 지난 1일 늦은 시각 서울 에서 빗길 교통사고를 냈다고 보도�

dingd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