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임신부 위생용품 지원 안내 정리
_
내년 2024년부터 모든 임신부에게 ‘임신부 위생용품 세트’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위생용품 세트는 임신부를 위한 손 세정제, 약한 잇몸용 치약, 칫솔 등 4종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2023년 11월 27일 라이온코리아(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임신부 위생용품 기부협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협약에 따라 라이온코리아(주)는 서울시에 5년간(2024-2028년) 45억 원 상당의 임신부 위생용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품은 서울공동모금회와 25개 자치구 보건소를 통해 임신부에게 배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생용품 세트는 25개 보건소에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방문자에게 직접 제공하거나 철분제와 함께 택배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는 시 거주 모든 임신부에게 5년간 위생용품 세트를 지원하여 저출산 대응을 강화하고 민간기업·단체는 사회공헌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시는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형 아이돌봄비’와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 ‘서울 난자동결 시술비용’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데 출산육아 지원사업 등 관련 정보는 ‘몽땅정보 만능키’ (https://umppa.seoul.go.kr/hmpg/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_
본 설명은 서울시 뉴스 출처를
기반하여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