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현금화)
카드포인트 조회 (숨은 카드포인트 찾기)
_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계좌이체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도 앱을 통해 한 번에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서비스도 도입됐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부터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다양한 카드에 적립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려면 개별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등 번거로웠다. 이제부터는 하나의 앱만 설치하고 한 번만 인증절차를 거치면 되기 때문에 잊고 있던
자투리 포인트를 쉽게 챙길 수 있게 됐다.
통합조회 화면에서 각자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은행계좌로 이체할 수도 가능합니다.
계좌입금이 가능한 포인트는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다. 각 카드사의 주력 포인트로 특정 제휴가맹점에 국한되지 않고 전체 회원 단위로 적립되는 포인트로, 카드사 포인트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롯데 'L.POINT', 비씨 'TOP포인트', 삼성 '보너스포인트', 신한 '마이신한포인트' 등으로 카드사마다 명칭은 다릅니다.
이와 함께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이체
조회와 변경, 해지도 간편해진다.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앱을 통해 한 번에 카드 자동이체 납부 수단을 다른 카드로 바꾸거나 해지할 수 있다.
당장은 통신 3사(SKT·KT·LG U+)의 요금만 가능하지만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 스쿨뱅킹, 4대 보험, 관리비 등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에는 8개 전업 카드사와 5개 겸영카드사(수협, 농협, 광주, 제주, 전북은행)가 참여한다. 법인회원도 이체 내역 조회는 가능하지만 변경과 해지는 불가능하다.
_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1. 먼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접속
[통합조회&계좌입금]클릭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
3. 본인인증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
편한걸 선택하세요
4. 이렇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안내가 나옵니다.
*카드포인트 계좌입금은
1월5일 오전 11시 이후 부터 계좌입금 서비스가 가능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_
FAQ 자주 묻는 질문
Q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Q 조회 가능한 카드 포인트 관련 정보들은 무엇인가요?
A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제휴 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포인트의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Q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A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시*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 합니다.
* 시스템 점검시간(23:30~00:30시)에는 계좌입금이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Q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본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운 바,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각 카드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 하나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통합 조회
**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
Q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A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Q 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A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 또는, 본인 명의의 계좌라 하더라도 계좌 검증시 비정상(지급 정지, 압류 등)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Q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 되나요?
A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 각 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롯데카드*: 08:00~22:30시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현대카드*: 08:00~22:3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하나카드*: 08:00~22:3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단, 하나카드의 경우, 1만원 이상 신청 건에 한함)**
* 해당 시간 외 입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신청 이후 첫 도래하는 실시간 입금 가능 신청 시간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 해당 조건 외 입금 신청 건은 익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Q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 할까요?
A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완료시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합니다. 계좌입금 금액을 다시 포인트로 전환하고자 하실 경우, 각 카드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정상신청 후 기한이 지나도 입금이 안되는건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계좌 찾기)
(내 보험 찾아줌 보험해지환급금 조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