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권익24
납세자 권익보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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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은 모든 국민이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편리한 납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세행정 집행과정에서 납세자의 권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권익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21년 "납세자권익24' 누리집이 개통된 바 있는데 여러 채널로 분산돼 있던 권익 정보가 한데 모인 납세자권익24에 대해서 자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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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세자권익24 누리집
납세자권익24는 국세청 누리집, 국세법령정보시스템에 분 산되어있던 권익 정보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관련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권리보호요청 등 민원신청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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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세자권익24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
국세청에서는 납세자보호담당관과 납세자보호위원회를 두어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권익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개통된 누리집인 만큼, '납세자권익24'(https://www.nts.go.kr/taxpayer_advocate/main.do)에서는 권리보호신청 바로가기 메뉴를 누리집 전면에 배치하여 납세자가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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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세자권익24 주요 서비스]
1. 권리구제/ 불복신청
납세자권익24에서는 납세자의 권리보호요청 신청, 고충민원 신청, 불복(과적/이의/심사) 신청, 국선대리인 신청을 지원합니다.
2. 세무지원/ 상담신청
세무도움이 필요한 영세납세자를 위해 세법해석, 상담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세정에 대한 납세자의 건의•불만•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여 세정 개선의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한 공간 고객의 소리
✔️국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상시 소통 창구를 마련하여 납세자의 세금불편을 해소하고 납세자의 목소리를 경 청하여 세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의 세무지원 제도 '공감 소통' 서비스를 함께 지원
3. 심의 사례/ 자료실
이외에도 ▷분기별 주요 심의 사례 ▷국세청에서 발행한 주요 간행물을 PDF 파일로 확인할 수 있는 '발간보고서/책자' 서비스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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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세자권익24에는 이렇듯 납세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민원 신청 시 필요한 서류부터 시작해 민원을 신청하는 전 과정에 대한 정보가 모여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성실납세를 우대하기 위한 ▷세금포인트 제도 소개 ▷모범납세자 제도를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 설명은 국세청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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