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2022 경기 극저신용 대출> 신청방법, 기간, 입금 후기

by 딩도 2022. 3. 6.
반응형


2022 경기 극신용자 대출

경기도 극저신용 대출

_

신용등급이 낮아 제도권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을 받기 어려운 경기도민에게 최대 300만 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2022년 경기극저신용대출 신청이 오는 3월 7일부터 시작됩니다. 경기극저신용대출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생계가 어려운 저신용자 분들이 불법사금융 피해를 입지 않도록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구체적인 지원 대상과 지원 내용을 살펴봅니다.

_

■2022 경기극저신용대출
지원 내용 & 지원 대상


경기극저신용대출은 저신용으로 인해 고금리 · 불법 사금융에 노출된 경기도민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경기도가 최대 300만 원을 연 1%의 저금리로 최대 5년까지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대출 금액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차등 지급)

생활자금이 필요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아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경기도민(오산시민 포함)이 신청 대상인데요. ①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이면서 ②개인 신용평가 점수 기준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70점 이하인 경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의 경우 개인신용평가 점수 기준이 좀 더 완화되어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여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 (아래 요건 충족 시)
① 만 19세 이상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
② 개인신용평가 점수 기준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70점 이하
(2021년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전환, 2020년 기준 신용등급 7등급 이하)
③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은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
(2021년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전환,
2020년 기준 신용등급 6등급 이하)

_

신용점수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나이스나 올크레딧으로 하시면 됩니다.

 

<신용점수 조회> 신용점수 올리는법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점수 무료조회 (신용점수제)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신용점수 올리기) _ 2021년부터 정부의 '개인신용 평가체계 개선' 권고에 따라 신용등급제가 사라지고 새롭게 신용점수제가 시행됩니다.

dingdo.tistory.com

(신용점수 조회방법)

_

경기극저신용대출 지원 유형
경기극저신용대출은 지원 대상 유형에 따라 ▲심사 대출 ▲불법사금융 피해자 대출 ▲생계형(벌금) 위기자 대출 ▲신용위기 청년대출로 나뉩니다.

‘불법사금융 피해자 대출’은 불법 채권 추심 등의 피해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불법사금융센터 신고 접수 후 상담 결과에 따라 지원이 결정됩니다. ‘신용위기 청년대출’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6개월 장기연체자 또는 신용회복위원회 채무 조정 6개월 이상인 만 39세 미만의 청년층이 신청할 수 있고요. ‘생계형 위기자 대출’은 단순 벌금형을 선고받은 후 생계 곤란 등을 이유로 벌금을 내지 못하는 저소득층 도민을 대상으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심사대출: 만 19세 이상의 신용점수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70점 이하 경기도민

불법 사금융 피해자 대출: 만 19세 이상의 신용점수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70점 이하에 해당되는 경기도민이며 불법사금융 피해 신고자 (피해 사실 신고서 제출)

생계형(벌금) 위기자 대출: 만 19세 이상의 신용점수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70점 이하에 해당되는 경기도민이며 단순 벌금형을 선고받은 후 생계 곤란을 이유로 벌금을 내지 못하는 자, 노역 중인 자 단, 성범죄·음주운전·도박 등 미풍양속을 위배하는 범죄 제외

신용위기 청년 대출: 만 19세 이상의 신용점수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70점 이하에 해당되는 경기도민이며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자

학자금 장기 연체자 대출: 만 19세 이상의 신용점수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70점 이하에 해당되는 경기도민이며 6개월 이상 학자금 대출 장기연체자

_

■경기극저신용대철
신청 기간 & 신청방법

 

경기극저신용대출 신청 기간은 3월 7일(월)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입니다.(※ 주말, 공휴일 제외) 대출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상담 접수를 신청해야 하는데요. 온라인 상담 후에는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본인이 직접 방문·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접수 전 온라인 상담 예약은 필수이며, 온라인 예약이 어려운 시각장애인·고령자분에 한해서만 사회연대은행, 롤링주빌리 콜센터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신청(접수) 기간: 2022. 3. 7.(월) ~ 자금 소진 시까지 (09:00~17: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신청 방법: 온라인에서 사전 상담 접수 예약 후 필요서류 지참하여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본인 직접 방문(대리 불가)

- 온라인 접수: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 콜센터 : (사)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1588-4413 / (사)롤링주빌리 1661-3144

 



_

신청 시 유의사항
신용점수는 접수일을 기준으로 두 신용평가기관 중 한 곳의 점수만 충족되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중이거나 해당 이력이 있는 경우라도 신용점수 기준과 경기도 주소지 요건이 충족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0년, 2021년에 이미 경기극저신용대출을 받으신 분이라면 중복 신청이 불가능한데요. 한정된 자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1인 1회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도 미리 알아두세요

통장이 압류되어 본인 명의의 통장이 없는 경우라면 가족 명의 통장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가족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_

관련 궁금사한은 하단 댓글을 남겨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