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무주군 목욕비 지원금 신청 대상

by 딩도 2024. 12. 23.
반응형


전북자치도 무주군에서 추진 중인 7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목욕복지 정책이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무주군에 따르면  2019년 10월부터 시행중인 이·미용 지원사업(1인당 월 1만원)은 지난해 대상을 75세 이상에서 70세 이상으로 확대하고 지류에서 전용카드로 변경해 이용편의와 만족도를 높힌다고 합니다.

무주군 목욕비 지원금 대상은 무주읍 전역과 무풍면 삼거리, 설천면 삼공리, 심곡리 지역 어르신 2140명(방문목욕수혜자 포함 시설입소자 및 미거주자 제외)으로 7, 8월 혹서기를 제외한 달에 1인당 월 1만원씩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효율적 운영을 위해 목욕 전용 전자이용권(카드)형태로 지원(충전)할 계획으로 무주군은 전용카드시스템을 구축(전용카드제작 및 시스템운영·관리 등)하고 지난 20일 NH농협은행(지부장 김범석)과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는데 또 지역 내 사설 목욕업소 2곳(무주읍 덕화목욕탕, 설천면 나봄리조트)과도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뜻을 모았다고 합니다.

_

마지막으로 이은주 무주군청 사회복지과장은 “무주군의 70세이상 어르신 인구는 11월 말 기준 6303명으로 이·미용 서비스와 함께 대상 어르신들의 복지 수준을 높이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맘 편하게 목욕하시고 건강도 유지하실 수 있는 여건이 갖춰진 만큼 홍보에 주력해 이용률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무주군은 2025년 1월 중순까지 목욕 전자이용권(카드)를 배부할 예정으로 2025년 2월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 설명은 무주군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