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이태원 사고 지원> 금융지원, 대출 만기연장 및 원리금상환유예

by 딩도 2022. 11. 1.
반응형


이태원 참사사고 지원

이태원 금융지원 (대출 만기연장&원리금상환유예)

_

출처: 금융위원회 보도자료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금융업권과 함께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유가족 및 부상자들이 금융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_

□(은행)
이태원 참사사고 피해자 유가족의 대출에 대해서는 만기연장 및 원리금상환유예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_

□(저축은행ㆍ여전사)

출처: 금융감독원

이태원 참사사고 피해자 유가족이 긴급대출 신청시 심사 등 신속히 관련 절차를 진행하고, 저축은행중앙회 및 여신금융협회에 유가족 대상 전담상담 창구를 설치하고, 유가족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대출(저축은행) 및 카드대금(카드사)에 대한 만기연장 및 원리금상환유예를 추진하겠다며 밝혔습니다.

 

_

 

□(보험)
이태원 참사사고 피해자 유가족, 부상자 등에 대해 신속한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급보상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생명·손해보험협회에 신속보상센터*를 마련하여 피해자의 보험가입 여부 확인 및 신속한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고 밝혔습니다.

 

* 전화상담(손보협회 ☎ 02-3702-8500, 생보협회 ☎ 02-2262-6529)

※보험 가입내역은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 포털 파인 또는 생·손보협회의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확인 (내 보험 조회) 가입된 보험 찾기 (내 보험 찾기)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찾기 (내 보험 조회)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기 혹시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한지 알고 있으신가요? 보험을 여러개 가입하다 보면 잊어버릴 수도 있고 내가 아닌 부모

dingdo.tistory.com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 출처)

뿐만 아니라 금융감독원 종합금융지원센터(☎1332)를 통해 금번 이태원 사고의 유가족 및 부상자들에 대한 금융애로 상담과 금융권의 지원내용 안내를 지속해나가겠다며 밝혔습니다.

_

본 내용은 금융감독원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