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의 건강기록 앱> 흩어진 건강정보 한눈에 보기

by 딩도 2022. 11. 28.
반응형


나의 건강기록 앱

흩어진 건강정보 한눈에 보기

_

흩어진 나의 건강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앱이 생겼습니다.

출처: 나의 건강기록 공식 앱

바로 ‘나의건강기록’앱인데 이 애플리케이션은 국민이 공공기관의 의료데이터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통합적으로 조회·저장·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_

나의건강기록 주요 기능

출처: 나의 건강기록 공식 앱

① 투약정보 : 병원(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1년 간의 의약품 투약 내역 조회

② 건강검진 이력 : 최근 10년간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실시한 일반건강검진, 암 검진 및 최근 5년간 실시한 영·유아 검진의 정보 제공

 

③ 진료이력 : 조회한 날 기준 14개월 전 ~ 약 2개월 전 사이 본인이 의료기관 및 약국을 방문한 내역 조회
* 진료일자, 진료형태, 방문일수, 처방횟수, 투약횟수 정보 제공

 

④ 예방접종 내역 : 보건소와 접종기록전산등록 의료기관에서 질병관리청으로 전산 등록한 접종정보 조회

 

⑤ 건강관리 : 최근 걸음량, 체중, 혈당, 혈압, 수면 시간 등 조회

 

⑥ 다운로드 : 투약이력, 진료이력, 건강검진, 예방접종 파일통합 및 공유 다운로드 후 이력 조회

 

 

_

 

나의건강기록 활용법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 과거 내 건강정보를 의료진에게 공유해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 합니다.

▶내 예방접종 내역이 기억나지 않을 때 앱을 통해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감염병 예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응급실을 가게 될 때 의료진에게 내 건강정보를 미리 제공해 적절한 의료조치가 가능합니다.

▶나의 건강 변화를 알고 싶을 때 10년간의 건강검진이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나의건강기록’앱 설치 이용방법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나의건강기록’ 검색 후 설치
(안드로이드, iOS 버전 모두 가능)

_

본 내용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