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자기소개서 첨삭 상담 문의 무료로 받는법 (자소서 첨삭)

by 딩도 2022. 12. 7.
반응형


자기소개서 첨삭 상담 문의

자기소개서 첨삭 무료 상담

_

자기소개서란(?)
자기소개서(自己紹介書)는 자기를 소개하는 글을 말합니다.

대입 자소서, 취업 자소서 혹은 알바를 시작하기 위해 이력서와 함께 필요한 사실상의 필수 문서이며 보통 '자소서'로 줄여 부릅니다.

내가 살아온 생애와 문제 의식, 가치관, 삶의 태도 등을 어필함으로써 해당 회사 또는 대학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얼마나 충족시킬 수 있는가를 구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무기 중의 하나며 최근 들어 점점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_

자기소개서 중요성
스펙으로 서류를 통과했다면 나머지는 면접으로 승부를 내어야 하는데, 여기서 자기소개서는 면접관이 지원자에게 직무 관련 질문을 던지는 데 쓰는 중요한 도구가 됩니다.

애매하고 추상적인 표현은 절대적으로 자제하되, 적은 경험이라도 풍부한 의미를 끄집어 내서 해당 직군과의 연결성을 강조하는 것은 기본 입니다.

자기소개서는 스토리텔링 능력이 필요한데, 이를 위한 소재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삶을 돌이켜보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무얼 원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는 구직자 자신이 그동안 살아온 삶이 이야기해 주기 때문이며 그리고 그것들을 순서대로 나열해 봄으로써 내가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 하는 나름의 비전을 설계해 보면서 나만의 자기소개서의 기본 틀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걸 쓰다 보면 '나의 장점과 비전이 해당 회사와 잘 맞지 않는 건 아닌가?' 하는 근본적인 회의에 빠지게 될 수도 있는데, 아무 회사나 닥치는 대로 질러볼 때 흔한 현상 입니다.

따라서 당장 취업할 건 아니더라도 한 번쯤 써보는 경험은 중요 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내가 잘할 수 있는 일과 내가 비전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직종을 자기 나름대로 정해서 지원할 가치가 있는 회사를 찾아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 입니다.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는 탑티어 기업(삼성 등)과 대학(SKY)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한데 일반적으로 낮은 경쟁률이라면 이력서를 먼저 보게 되므로 자소서 자체의 영향은 작다고 볼 수 있으므로 기본적인 양식을 갖추면 됩니다.

하지만 지원처가 탑티어라면 위 내용을 이력서만으로 보여줄 수 없으므로 자기소개서에 논리정연하게 적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_

■자기소개서 첨삭

 

자기소개서 첨삭이란 기업, 학교에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 중 하나로 자신의 경험을 문항의 요지에 맞게 답변하는 문서를 첨삭자 가 검토하여 재구조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 자기소개서를 줄여 자소서첨삭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_

 

일반적으로 기업이나 학교에 지원할 때, 문항에 적합한 답변을 하거나 논리정연하게 작성하기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러므로, 자신 혹은 타인이 자신의 글을 읽고 수정해야할 부분을 찾아주길 바라고 이 수정 과정이 자기소개서 첨삭 입니다.

대부분 기업이나 학교에서 합격하기 위해 보다 꼼꼼하고 어필할 수 있는 자소서를 써야하기 때문에 다른 문서보다 첨삭의 빈도가 높습니다.

자소서 첨삭은 주변인이나 본인이 직접 진행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나 외부 업체에 돈을 주고 맡기는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의 첨삭을 유료로 받는 것에 회의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합격할 수 있을 지 모르는 불안감 때문에 혹은 자소서로 불합격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자소서 첨삭을 진행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돈을 내고 자소서 첨삭을 받자니 돈이 부족해서 고민인 사람들이 많은데 같은 취준생 청년과 대화 중 무료로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을 수 있다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 바로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청년센터 입니다.

 



온라인청년센터는 모든 청년 정책이 한자리에 모여있는 홈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청년센터에서는 본인에 맞는 정책을 전화, 방문, 카카오톡 상담 등으로 지원하며 비슷하게 보이는 청년 정책도 정책 비교 기능으로 나에게 맞는 청년 정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청년 공간 지원도 신청할 수 있는데 개인 공부, 조모임, 스터디, 공연 장소 등 공간 대여 신청을 할 수 있고 이러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첨삭 문의 상담은 심층(전문) 상담(분야별 전문상담사 1:1 온라인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심층(전문) 상담이란(?)
온라인청년센터에서는 청년층 대상으로 취·창업 지원정책, 주거 및 생활 지원정책, 진로 상담, 취업 상담 등에 대해 비대면 온라인 1:1(일대일) 맞춤형 심층(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년층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청년센터

 

www.youthcenter.go.kr

(온라인청년센터 > 청년상담실 > 심층(전문) 상담 탭 에서 가능합니다)

_

 

[지원내용]
▶ 취업 지원정책
- 취업 지원 청년정책 신청 자격, 신청 방법, 지원내용 상담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 창업 지원정책
- 창업 지원 청년정책 신청자격, 신청방법, 지원내용 상담
(창업 교육프로그램 및 창업 관련 기관 상담 등)

▶ 주거 및 생활 지원정책
- 주거·금융·생활·복지 관련 청년지원 정책상담

 

▶ 진로 상담
- 진로 방향 및 의사결정 상담, 직업심리검사 결과 활용 진로 상담
- 전공 및 학과별 진출 분야 관련 상담

▶ 취업 상담
- 채용정보 탐색 및 취업포털사이트 활용 방법
- 직종 및 직무분석, 직업 정보 및 직업 선택 상담

▶ 자기소개서 컨설팅
- 직무 맞춤 자기소개서 컨설팅

▶ 면접 컨설팅(화상상담)
- 1분 자기소개 및 면접 예상 질문답변 컨설팅
- 화상상담을 통한 면접 상담 및 모의 면접

 

▶ 취업 스트레스 상담
- 취업 준비로 인한 불안 및 취업 스트레스 상담

▶ 이직 및 전직 상담
- 직장 적응 및 이·전직 관련 상담(재직자) 자소서 첨삭 신청대상은 청년층(온라인청년센터 가입회원 - 구직회원 전환 필요)입니다.

자기소개서 첨삭은 많은 텍스트가 오고 가는 특징상 카카오톡 상담을 기본으로 하고, 원할 경우 화상 상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은 최대 50분 (1회 기준, 평일 9시30분 ~ 17시 50분) 입니다.

_

상담 일자가 예약되고 승인되면 카카오톡으로 승인 결과를 받아볼 수 있으며 상담 시작 5분 전부터 15분 후까지 상담 시작 버튼이 활성화되며 버튼을 누르면 상담사에게서 카카오톡 메시지가 옵니다.

앞서 드린 설명처럼 상담은 약 50분간 진행되며 또한 나중에 상담 재신청도 가능합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